은소랜 은퇴 연구소

블로그 차트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아임 굿"이라는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위치는 서울 구로 디지털 단지에 있습니다.

국내 블로그들의 순위를 선정하고 이를 통해서 확보된 데이터를 이용하여 마케팅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수익 모델을 만들어가는 회사입니다.

 

 

 

블로그차트 |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블로그랭킹, 블로그강의, 인플루언서모집

블로그체험단, 1000만 블로그순위 제공,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홍보 및 블로그마켓 광고컨설팅, 유효키워드 분석

www.blogchart.co.kr

외국의 시밀러 웹이나 SEMrush와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대상이 블로그이고 지역적으로도 국내에 머물고 있으므로 이런 글로벌 사이트에 비해서는 스케일은 매우 빈약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고 삼아 특허청에서 자료 검색을 한 번 해 보았습니다.

2013년에 "블로그 순위 선정 및 마케팅 정보 제공 방법"이라는 특허를 출원하여 등록되었는데 (출원 번호 : 10-2013-0057198),  비교적 일찍 블로그가 활성화될 것을 예측하고 특허 출원 및 사업 선점을 한 것 같습니다.

 

특허 명세서의 내용들을 몇 가지 인용해 봅니다.

 

 배  경 

일반적으로,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에 게재된 개인 블로그가 활성화되면서, 수많은 블로그 운영자들이 자신의 블로그를 관리하는데 열중하고, 어떻게 하면 자신의 블로그를 좀 더 효과적으로 마케팅할 수 있을지 많은 고민을 하고 있으며,  수많은 블로거가 블로그를 통하여 광고 수익과 각종 수익도 창출 함으로써 블로그 운영자들은 자신의 블로그를 사용자에게 조금이라도 더 많이 홍보하기 위하여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현상과 더불어, 해당 블로그의 인기 순위를 향상키 위하여 도움이 되는 블로그 홍보 프로그램이 일부 시장에 제공되어 블로그 운영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종래의 문제점 

특히, 신뢰도가 있는 블로그 순위와 블로그 마케팅 정보의 제공으로, 블로그 운영자가 자신의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분석이 가능하고, 자신의 블로그를 최대한 마케팅 및 홍보가 가능하고; 블로그 운영자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하여, 광고 수익과 각종 수익도 창출 가능하며; 사용자 또한 수많은 블로그를 효과적으로 분석하고, 해당 블로그의 홍보전략을 효율적으로 수립 가능하고;  사용자인 블로그를 통해서 광고를 하고자 하는 광고주가 광고물을 어떤 블로그에 홍보하여야 가장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홍보할 수 있는지를 사전에 파악이 가능한 구성의; "블로그 순위 선정 및 마케팅 정보 제공방법"을 제공하는 것을, 본 발명의 목적 및 본 발명이 이루고자 하는 기술적 과제로 한다

 

 해결 수단 
검색엔진별 유효 키워드의 조회수와, 블로그 검색순위 등의 블로그 노출에 관여하는 다양한 항목들로 블로그 랭 킹을 계산 함으로써, 신뢰도가 있는 블로그 순위를 제공 및, 블로그 유입 키워드와 키워드별 검색순위 등의 블로그 운영(마케팅)에 필요한 항목들을 제공하는; 본 발명 구성 의 "블로그 순위 선정 및 마케팅 정보 제공방법"을 제공하여, 상기 과제를 해결코저 한다.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라면 위의 특허 명세서를 구해 읽어 보면 기본적인 알고리즘이나 로직 등은 쉽게 파악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블로그 차트 활용 방법

 

하여간 이야기가 길어졌지만 네이버에서 여러 가지 이유로 파워블로그 제도를 없앴기 때문에 블로그 순위를 확인하기 어려운 것을 고려할 때 이 사이트는 마케터에게는 상당히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한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장 간단하게 생각해 볼 수 있는 것이 신제품이 나왔을 때 이를 홍보하는 수단으로 네이버 블로그 체험단을 활용하기로 했다면, 어떤 블로그를 선택하는 것이 ROAS를 높이는 것일까를 고민할 때  블로그 차트 사이트를 이용해서 블로그를 핀셋 형태로 선정해 볼 수 있겠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개설되어 있는 블로그만 해도 160만 개가 넘습니다. 이 중에서 어떤 카테고리에 어떤 블로그를 선정할까 하는 것은 망망대해에서 원하는 선박을 찾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이때  블로그 차트 사이트를 이용해서 자신이 원하는 카테고리의 상위 블로그를 핀셋 형태로 선정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이렇게 선택된 블로그를 개인적, 혹은 마케팅 대행사를 통해서 컨텍을 해서 체험단을 운영해 보고 네이버에서 특정 키워드로 상위 노출이 확인이 되면 그 숫자를 늘려가면 됩니다. 

ROAS 측면에서 상당히 효과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네이버든 다음이든, 혹은 구글이든, 페이지는 한정되어 있으므로 상위 20위 이내 (즉, 1~2 페이지)에 노출되지 않으면 고객의 눈에 띄기가 어렵습니다.

바이럴이 좋기는 하지만  부분도 세분해서 타케팅을 해야 하므로 약간의 비용은 들겠지만 이런 시도를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기회에 블로그 차트에서 제공하는 여러 가지 유료 서비스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비와테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