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전 세계 영화 흥행 통계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있다. 미국의 박스 오피스 모조 (Box Office Mojo)라는 곳이다. 
재미있는 것이 이 사이트의 소유주는 아마존 (Amazon)이다. 

 

2020년 2월은 2개의 키워드가 한국 사회를 장악하고 있다. "코로나 19"와 "기생충"이다. 

"코로나 19"로 숨 막히는 사회 분위기를 "기생충"의 오스카 4관왕 수상으로 숨통을 열어 주고 있다.

 

"기생충"은 오스카상 수상 이후에 미국에서 흥행 역주행을 시작했다고 하고, 영국에서는 지난주 박스 오피스 2위, 이웃 일본에서는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기생충의 현재까지 수익 현황을 앞에 소개한 "박스오피스 모조"데이타를 참고해서 한번 알아보았다.

https://www.boxofficemojo.com/

 

Home - Box Office Mojo

 

www.boxofficemojo.com

 

2월 20일 현재

"기생충"의 전체 데이터를 보기 위해서는 Box Office Mojo의 "Search for Titles"창에 "Parasite"를 입력 하여, 검색 결과에 나타난 Parasite를 선택하면 된다.

 

현재까지 수익 금액은 아래와 같다.

-미국 국내 : 4,430만 달러

-전 세계 : 1억 4,590만 달러

-전체 수익 금액 : 1억 9,030만 달러

 

 

미국 이외의 국가들

 

위의 표에서 보는 것처럼 대부분의 국가에서는 작년 하반기에 상영을 했고, 오스카상을 수상한 이후에 상영하는 나라가 대표적으로 영국과 일본이다.

이 두 나라에서의 오스카상 효과로 상당히 높은 흥행 성적을 거두고 있다.

 


Update on 4/19/2020

기생충의 총 수익금을 오늘 날짜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2억5,400만불로 2달전에 비해서 6.000만불 정도 증가하였습니다. (출처 : boxofficejomo)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