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좀 전에 크롬 창을 두 개 열어 놓고 작업을 하다가 마우스를 잘 못 눌러서 여러 개의 탭이 포함되어있는 한 개의 창을 닫아 버렸습니다.

 

아래와 같은 상황입니다. 여러 탭(Tab)이 열려 있는 크롬 창 한 개를 [x]를 눌러서 닫아 버렸습니다. ㅠㅠ

Q : 이럴때는 어떻게 할까요 ?

A :  침착하게 단축키 [Ctrl+Shift+T]를 누르면 사라졌던 크롬 창 전체가 다시 살아납니다....

 

 [Ctrl+Shift+T] 단축키 각 개별 크롬 창에서 탭을 실수로 닫았을 때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다만 차이는 위와 같이 전체 창이 사라졌을 때는 창 전체가 다시 나타나지만, 개별 크롬 창에서 탭을 닫았을 때는 가장 마지막에 닫은 탭(Tab)부터 나타납니다. [Ctrl+Shift+T]을 누를 때마다 이전에 사라졌던 탭이 하나씩 나타나게 됩니다.

 

또 다른 단축키, [Ctrl + H]의 아쉬운 점

[Ctrl+H] 단축키도 실수로 탭을 닫았을 때 활용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이 단축키는 방문 기록을 새 탭에서 보여주기 때문에 실수로 닫은 탭을 찾아서 열어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상, 이 키는 실수로 닫은 키를 여는 것보다는 이전(몇 분, 몇 시간, 혹은 며칠전)에 본 페이지를 다시 열어 보는 용도로 많이 사용하는데, 만일 내가 여러 개의 페이지를 열고 싶을 때는 좀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내가 열고 싶은 페이지를 누르는 순간에 방문 기록 페이지가 닫혀 버려서 다시 [Ctrl+H]를 눌러 방문 기록 페이지를 열어야 하는 불편이 생긴다는 점입니다.  여러 번 이런 불편을 겪고 나서 방문 기록 페이지가 닫히지 않도록 하는 방법이 없을까 하고 여러 가지 시도를 하다가 마침내 방법을 찾았습니다.

 

▼ 바로 [Ctrl] 또는 [Shift]를 누른 상태에서 열고 싶은 페이지를 마우스로 클릭을 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Ctrl] 키는 새 탭이 열리면서 선택한 페이지가 열리고  [Shift] 키는 새 크롬 창이 열리면서 선택한 페이지가 열리는 차이가 있습니다.  

 

저는 회사에서 크롬으로 검색이나 자료 조사를 하다가 집에서 다시 이어서 할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하루에도 몇 번씩 [Ctrl+H] 키를 사용합니다. 이때 위의 방법을 발견해서 유용하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한번 활용해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