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수준의 갑부들 중에서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분은 누구일까요?
지극히 평범한 우리 입장에서 친숙하다고 표현하면 개인적으로 잘 안다는 이야기보다는 자주 본다는 이야기이겠지요.
그러면, 트럼프 대통령 ?
아닙니다. 물론 트럼프 대통령은 뉴스에 워낙 자주 나오긴 하지만 볼 때마다 스트레스를 약간 받기는 하죠...ㅎ
이분 역시 엄청난 부동산 재벌이기는 하지만 부자 랭킹으로 보면 700위권 순위입니다.
트럼프가 아니면, 빌 게이츠 ?
전 마이크로 소프트 회장인 빌 게이츠는 우리 시대에는 늘 세계 최고 갑부였죠, 그래도 한국 사람인 우리가 빌 게이츠의 얼굴을 보려면 일부러 유튜브를 찾거나 미국 기사를 검색해야 볼 수 있지요.. 그래서 친숙하다는 범주에서는 탈락...ㅋ
빌 게이츠 회장 이야기가 나왔으니 관련된 조크 한 가지!
빌 게이츠가 가장 싫어하는 사람이 누군지 아세요 ?
바로 탐(Tom)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MS Windows를 만들 때 "탐-새끼"를 같이 만들었다고 합니다. "탐-새끼"가 "탐색기"를 이야기하시는 것은 아시겠죠. 😋🤣😏
그러면, 아래 분들 중에 누구 ?
포브스 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실시간 한국 최고 부자들 Top 8입니다. 우리한테 그렇게 친숙한 분은 없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친숙한다는 이야기는 자주 본다는 의미이고, 그렇다 보니 이미지도 좋다는 이야기인데,,,
제가 생각하기에는 바로 이분입니다.
누구신지 아시겠죠? 바로 진공청소기로 유명한 영국 다이슨사의 창업자이자 CEO인 제임스 다이슨 경입니다.
제가 경이라는 호칭을 붙인 것은 이분 공식 이름이 "Sir James Dyson"으로 Sir가 영국에서는 남작 이상의 작위를 갖은 귀족에게 붙이는 호칭이라고 하기 때문입니다.
요즈음도 다이슨 청소기의 광고에 본인이 직접 모델로 출연을 하고 계십니다. 그러다 보니 저희들에게 자주 노출되는 만큼 제가 친숙하다는 타이틀을 붙여 본 것입니다.
영국에서는 부자 순위를 The Sunday Times라는 매체에서 정리 발표하는 것이 공신력이 높은 모양인데, 제임스 다이슨 경이 처음으로 영국 최고 갑부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재산이 162억 파운드이니 오늘 환율 기준으로 24.3조 원 정도 됩니다.
다이슨 사이트에 가보면 제품 라이업이 단순합니다. 진공청소기와 날개 없는 선풍기, 헤어 드라이 등이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이 정도 제품으로 전 세계를 석권한 것입니다.
바로 기술력의 승리인 셈입니다. 먼지 봉투 없는 진공청소기를 개발할 때 5년간 5,126개의 시제품을 제작했다는 이야기는 이제 너무나 유명한 이야기가 되어서 이 회사와 다이슨 경하면 떠오르는 무형의 아이콘이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