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디지털 마케터에게 이벤트 기획과 실행은 Daily 업무이다.

적당한 시점에 적당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것은 단기 성과 창출의 중요한 요소인데 업무에 쫓기다 보면  준비시기를 놓쳐서 허겁지겁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일을 줄이기 위해 마케팅 달력을 활용하여 미리미리 준비하는 습관을 갖도록 하자..

적어도 3~4주 전부터 이벤트를 기획하고 관련 업무를 준비하면 완성도 높은 이벤트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아래 사진은 아이보스라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신입 마케터, 초보 셀러를 위한 2020년 마케팅 달력"으로 제공되는 것이다. 

 

https://www.i-boss.co.kr/ab-3208-291

 

신입 마케터, 초보 셀러를 위한 '2020년 상반기 마케팅 캘린더'

이제 슬슬 2020년흰쥐의 해 경자년,상반기 마케팅 계획 세우셔야죠 ?!! 매월 주요 마케팅 키워드 및 이벤트 일정 그리고 연차 쓰기 좋은 날까지 한눈에보기쉽게 정리한 2020년 상반기 마케팅 ...

www.i-boss.co.kr

엑셀로 만든 2020년 상반기 달력이 현재 올라와 있으므로 다운 받아서 활용하면 좋을 것이다.

굳이 다운 받기를 원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서 3월과 4월 달력을 캡처해서 올린다.

 

코로나19 문제로 아래 계획된 많은 축제들은 취소나 연기되겠지만, 화이트데이나 블랙데이 같은 것은 오히려 온라인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는 국면이므로 잘 준비하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도 있을 것이다.

 

3월 마케팅 달력, 출처 아이보스 홈페이지

 

4월 마케팅 달력, 출처 아이보스 홈페이지


위의 아이보스 달력은 엑셀 함수를 이용해서 잘 만들어 졌다.

시각적인 부분도 나쁘지 않다.

그중에서 아래와 같이 필요 없는 행과 열을 삭제하여 깨끗하게 정리한 부분이 눈에 띄는데,  이것을 어떻게 구현할 수 있는지 간단히 설명한다.

 

필요없는 행과 열이 깨끗하게 지워져 있다.

 

엑셀에서 필요없는 행과 열을 삭제하는 법

 

예를 들어서 아래와 같이 J열, 18행까지만 사용하고 나머지 부분을 보이지 않게 만들고 싶다고 하자.

 

 

● 필요없는 열 삭제하기

 

K열부터 이후를 감추기 위해서 먼저 K열 ~ 마지막 열까지를 선택한다.

참고로 엑셀에서 마지막열은 "XFD"열이다. 숫자로 보면 "16,384"개다.

K열에 커저를 그림처럼 올려놓고, "Shift + Ctrl + → "를 눌러서 K열~XFD열을 선택한 후에 마우스 오른쪽 버턴을 눌러서 숨기기를 선택한다.

 

 

● 필요없는 행 삭제하기

 

19행부터 이후를 감추기 위해서 먼저 19열 ~ 마지막행까지를 선택한다.

참고로 엑셀에서 마지막 열은 "1,048,576"행이다. 

19행에 커저를 그림처럼 올려놓고, "Shift + Ctrl + →↓ "를 눌러서 19행 ~1,048,576행을 선택한 후에 마우스 오른쪽 버턴을 눌러서 숨기기를 선택한다.

 

참고로 외곽 부분의 그림자는 위와 같이 감추기를 실행하면 엑셀에서 자연스럽게 나타난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