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올해 들어서면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수익화에 관심을 가져 보기로 하고 관련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그 수익화의 한 가지 방법으로 체험단 활동을 한번 경험해 보기로 했습니다.

 

때마침 공교롭게 회사 신제품의 체험단 행사를 진행하기 위해 "P"社를 컨텍하고 있었는데, 이 "P" 담당자에게 체험단 캠페인을 운영하는 국내 가장 큰 업체가 어디냐고 문의를 했더니 레뷰(REVU)라고 주저 없이 이야기를 하더군요. (참고로, "P"사는 네이버 블로그만 대상으로 하고 있고 티스토리 블로그는 취급하지 않음)

 

그래서, 레뷰(REVU)에 대해서 조사를 해보니 이 회사의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도 체험단 응모가 가능하더군요.

 

 레뷰 회원 가입 및 체험단 신청 

레뷰 회원 가입 과정은 간단합니다. 블로그 / 인스타그램 / 유튜브의 3개 카테고리의 인플루언서로 등록할 수 있는데 자신이 가지고 있는 계정의 URL을 넣어 주면 됩니다.

 

저는 팔로워가 400명이 조금 넘는 인스타 계정을 갖고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경쟁력이 없을 것 같아서 티스토리 블로그만 등록을 하고 회원 신청을 했더니 다음날 바로 승인이 났습니다.

내친김에 체험단 신청을 위해서 진행 중인 캠페인을 둘러봤는데 최대 사이트인 만큼 경쟁률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웬만한 아이템은 수십대 일, 인기 아이템들은 수백 대 일의 경쟁률이어서 포기할까 하다가, 이왕 시작한 김에 좀 여유를 갖고 전략적으로 접근해 보기로 했습니다.

일단 아이템의 매력도가 낮더라도 상대적으로 경쟁률이 낮은 아이템들만 집중해서 일주일에 한 건 정도 꾸준히 신청을 하다 보면 운 좋게 선정될 수 있고,,, 그래서 리뷰가 쌓이면 레뷰(REVU)에서 제 등급도 올라갈 것이고 1~2년 이렇게 하다 보면 제게도 인기 아이템의 체험단에 선정될 기회가 올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단계적으로 접근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시도를 했는데 운 좋게 두 번 만에 선정이 되었네요.

선정된 아이템은 새로 출간된 IT 관련 서적이었고, 20명의 인플루언서를 뽑는데 모두 146명이 응모를 했으므로 70 : 1의 나름 높은 경쟁률이었는데 행운이 따랐던 것 같습니다.

 

아무튼 요즘 핫한 인플루언서로 저도 인정을 받았다는 느낌은 짜릿하네요...ㅎ

 

 레뷰 체험단에 선정된 인플루언서들의 면면

위의 이미지에 있는 캠페인 정보 링크를 타고 들어가면 선정된 인플루언서들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20명의 면면을 살펴보니까 19명 모두 네이버 블로거들이었고 티스토리는 저 혼자만이더군요.

나름 티스토리의 희소성이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등록된 리뷰가 없는 경우(즉, 처음으로 선정된 경우)가 저를 포함하여 2명인 것을 보니까 레뷰도 신규 인플루언서들에게 어느 정도 쿼터를 할당해서 기회는 주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리고, 나머지 분들은 리뷰 건수가 최대 600건이 넘는 분들도 있고 다들 최소 수십 건은 되더군요.

네이버 블로그 운영하시는 분들이 체험단으로 많이 활동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체험단이 하나의 의미있는 수익 파이프 라인이 되려면, 한달에 5~10건 정도는 해야 할 것 같고 이 역시 쉽지 않은 항로같으므로 뜻이 있는 분들은 미리 도전하셔서 한 스텝 한스텝 실행해 나가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레뷰 체험단 행사에 첫 픽업된 경험을 한번 소개해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