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챗 GPT 열풍이 지속되는 가운데 카카오톡이 발 빠르게 챗 GPT를 카톡에 연계했습니다.

(주)업스테지(Upstage)라는 스타트업에서 OpenAI와 계약해 서비스를 만들고 이 서비스를 카톡 채널 (AskUp) 형태로 이용하도록 설계했습니다. 

 

※ 참고 : AskUp  채널에 소개된 주요 내용

1) 회수 제한 : 하루 100회 크레딧만 부여 (사용자가 100회만 사용할 수 있음)

2) 사용 엔진 : 챗 GPT 3.5였으나 현재 4.0으로 업그레이드 진행 중인 듯

3) 가장 큰 특징 : 챗 GPT를 직접 사용할 경우에는 이미지 속 문자 인식은 불가하지만 AskUp 에는 이 기능이 추가됨

단, 1,000자 이상을 인식하는데는 제한이 따른다고 함.

어쨌든, 그동안 휴대폰으로 챗 GPT를 사용하려면 좀 불편한 부분이 있었는데,  이제 휴대폰에서 카톡을 사용하는 방법과 동일하게 챗GPT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카톡에서 챗 GPT 사용하는 방법

사용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카톡에서 "AskUp"이라는 채널만 추가해 주면 됩니다.

추가 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이 돋보기 아이콘을 눌러 "AskUp"를 찾아서 채널 추가만 해주면 됩니다.

 

채널이 추가되면 이제 그냥 카톡 친구처럼 대화를 나누면 됩니다.

3월이기는 하지만 아직 날씨가 추워서 적당한 저녁 요리 5가지를 추천해 달라고 해 봤습니다.

김치찌개, 닭백숙, 순두부찌개, 치즈라면, 찜닭을 추천해 주네요... 모두 적당히 국물이 있는 음식들입니다.^^

 

이번에 카톡에 추가된 AskUp의 최대 특징은 이미지에 들어 있는 문자를 인식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눈이 달린 챗GPT"라는 이야기를 합니다. 이미지를 추가해서 한번 물어보겠습니다.

대화창에 아래와 같이 이미지를 첨부했더니 "이미지에서 189 글자를 읽었다"라고 하네요.

 

그 내용을 묻고 한글로 번역해 달라고 해봤습니다.

잘 작동됩니다. 해외에 나갔을 때 안내판이나 메뉴판을 볼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우리 생활에 들어온 인공지능,,, 많이 활용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