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도비의 모든 앱을 사용할 수 있는 풀 플랜(Full Plan)을 정기 구독하고 있습니다.
정식으로 구입하면 아래와 같이 월 10만 원이 넘는 가격인데 연말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기간에 구매를 해서 월 33,800원에 이용하고 있습니다.
아도비 앱들 중에서 대표적인 것은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이펙트 등인데,,,
이 중에서 일러스트는 아쉽게도 아직 사용을 잘 못합니다.
벡터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일러스트는 완전한 창작의 영역이고 펜툴을 잘 다뤄야 하는데 몇 번 해 보니까 잘 되지 않더군요... 그래서 차일피일 미루고 있었는데 오늘 유튜브 숏츠 영상을 보는데 일러스트에서도 생성형 AI 기능으로 벡터 이미지를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기능이 생겼다는 정보를 알게 되었습니다.
얼른 일러스트를 열고 아래 이미지를 그려보았습니다.
귀여운 쌍둥이 판다입니다.이쁘죠...
일러스트 (Illistrator)를 열고 3분 만에 그린 그림입니다.
바로 Text로 "draw twin cute panda"라는 한 문장을 넣어서 그린 것입니다.
이 그림이 대단한 것이 대부분의 생성형 AI 그래픽 소프트웨어는 비트맵 이미지를 제공하는데 이것은 벡터 이미지라는 것입니다.
벡터 이미지는 이미지가 캐드처럼 벡터 정보로 구성이 되기 때문에 이미지를 확대해도 깨어지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600% 확대를 했는데 이미지의 손상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벡터 이미지를 만들 수 있으면 상업적으로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쌍둥이 판다 이미지로 자신만의 휴대폰 케이스를 만들 수도 있고, 티셔츠를 만들 수도 있고 플래카드를 만들 수도 있겠죠.
이런 벡터이미지를 이렇게 쉽게 그릴 수 있다니 놀랍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 고민을 좀 해봐야겠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그림을 그리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간단합니다.
1) 일러스트는 최신버전 (2024년)을 열고 새창을 만듭니다.
2) Window -> Text to Vector Graphic (Beta)를 선택합니다.
3) Prompt창에 원하는 문구를 입력하고 Generate를 누르면 됩니다.
매번 3장의 그림을 그려주는데 그중에 마음에 드는 놈을 고르거나 Prompt창에 추가 요구사항을 기입해서 그림을 수정하면 됩니다.
매우 쉽죠...
도구들은 나날이 좋아지는데 이런 것들을 어떻게 잘 활용하느냐가 관건일 것 같습니다.
시간이 많은 은퇴자에게 아도비를 가지고 노는 것은 좋은 소일거리가 될 수 있으므로 추천드려 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