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는 유튜브 영상을 본격적으로 보기 전에 습관적으로 3~4분은 장삐쭈 동영상을 먼저 보고 시작합니다.
왜냐고요? 그저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
영상이 재미있기 때문에 매번 새로운 영상을 올릴 때마다 수백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장삐쭈에도 광고주들이 찾아와서 광고 영상 제작을 많이 의뢰하는 모양입니다.
트래픽이 있는 곳에는 광고 수요가 몰리게 되어 있으니까요...
장삐쭈는 광고 동영상도 한마디로 이야기하면 재미있습니다.
만화 영상 속의 플롯과 대사 속에 홍보 내용을 절묘하게 결합시킨 것을 보면 천재적이라는 생각이 들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삐쭈 광고 동영상 Top 3"를 한번 골라 봤습니다.
급식생 3 X 콜롬비아나
조회수 11,170,699회
[장삐쭈 단편선] 플레이스테이션
조회수 7,948,487회
급식생 7 X 카카오톡
조회수 8,206,427회
이야기가 나온 김에 녹스인플루언서(Noxinfluencer)를 이용해서 장삐쭈 채널에 광고를 넣으려면 어느 정도 비용이 들어가는지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오늘 현재 구독자 숫자가 238만 명으로 국내에서 125번째로 많은 구독자를 확보한 채널입니다.
유튜브 월 수익이 6,800만 원 ~ 1억 2,000만 원 정도 되는 것으로 평가되고, 오늘 궁금했던 광고 비용은 화살표로 표시된 제휴 단가 예측에 나와 있습니다.
동영상 한편 당 약 5,000만 원입니다. 위에 첫 번째 동영상인 콜롬비아나 캔커피의 경우에 조회수가 1,100만 회가 넘으니까 5,000만원을 드렸더라도 5원/회 밖에 안 되는 비용이니 광고주 입장에서는 대박을 친 경우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