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자동차 보험이 만기가 되어서 새로 가입했습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가 보험료도 경쟁력이 있고 서비스도 괜찮은 것 같아서 계속 갱신을 해서 가입 연장을 해오고 있습니다.
가입 조건은 예년과 동일하게 했는데 다만 대물 보상액만 "5억 원"으로 조정을 했습니다.
그동안 보험사가 권유하는 (Default로 들어 있는) "2억 원"에서 변경을 했습니다.
이유는 가끔 뉴스에 고가의 외제 차량과 사고가 나거나 고가의 장비를 실은 화물차와 사고가 났을 때 2억 원 정도가 부족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있어서 보험금을 올렸습니다.
이렇게 한 가장 큰 이유는 스타벅스 커피 한잔 값 (6,000원 정도)으로 보험금을 "2억 원"에서 "5억 원"으로 올리는 것이 가능했기 때문입니다.
아래 표는 삼상화재 다이렉트로 가입 시 대물 보상 관련해서 안내 화면입니다.
2억 원이 48.3%로 가장 많고, 10억 원, 5억 원 순입니다.
그리고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10억 원, 5억 원, 3억 원, 2억 원, 1억 원, 2~7천만 원이 있습니다.
저는 아래 표와 같이 "5억 원"을 선택했습니다.
일단 5억 원으로 가입을 한 상황이어서 역으로 3억 원, 2억 원으로 변경 시 환급금을 확인하는 방법으로 차액을 보여드리고자 아래 화면을 준비했습니다.
삼성 화재에서 권유하는 대물보상 가입 금액이 2억 원이므로 현재 가입된 5억 원에서 2억 원으로 변경 시에 6,130원이 환급되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즉, 권유 대물보상 가입금이 2억 원에서 "6,130원"만 추가하면 "5억 원"으로 증액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커피 한두 잔 아끼고 만일을 위해서 5억 원 정도에 가입해 두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