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가장 핫한 서비스 중의 한 가지는 "여신 금융 협회"에서 제공하는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 계좌 입금" 서비스이겠지요.
작년까지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 포인트를 통합 조회하는 것까지는 가능했는데, 이번에 서비스가 개선되어 1 포인트가 1 원으로 환산되어 그 금액이 자신의 계좌로 자동 입금되는 서비스까지 완성되었답니다.
저도 이야기를 듣고 오늘 이 서비스를 이용해서 각 카드사에 흩어져 있던 포인트를 현금화해서 제 계좌로 이채 받았습니다.
이용 방법은 공인 인증서 조차도 필요 없을 정도로 매우 간단했습니다.
1. 아래 여신 금융 협회 사이트로 이동
2. 통합 조회 & 계좌입금 선택
3. 개인 정보 수집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 / 휴대전화 인증 / 위임 동의 절차 / 본인 확인 등의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 아래와 같이 포인트 조회가 가능한 카드사들이 List-Up 되어 보입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선택합니다.
4. 저는 아래 보이는 것처럼 롯데/비씨/신한카드에 1,000 포인트 이하, 우리 카드에 8,445 포인트, 그리고 현대 M포인트는 34,070 포인트가 있더군요.
이번에 연말 정산하면서 보니까 작년에 카드 사용료가 3,000만원이 넘었던데 포인트 테크는 정말 못한 것 같습니다.ㅠㅠ
5. 포인트 계좌입금하기를 선택합니다.
6. 다시 한번, 동의 과정 / 휴대전화인증/ 위임 동의 / 본인 확인의 과정을 거치면 아래와 같이 입금 요청 포인트를 입력하는 창이 나타나고 저는 각각 전부 입금을 선택하고, "포인트 계좌 입금 신청"을 눌렀습니다.
7. 입금하고자하는 은행과 계좌번호를 입력한 후에 확인을 누릅니다.
8. 아래와 같이 각 포인트가 제 계좌로 입금되었습니다.
정말 간단하더군요.
여기서, 잠깐 !
눈썰미가 있으신 분은 이상한 것을 한 가지 발견했을 겁니다.
제 카드 포인트 중에서 가장 큰 금액이었던 현대카드 M포인트의 34,070 포인트는 입금되지 않았네요.
확인해 보니까 현대카드의 경우는 H-coin은 현금 변환되어 입금이 되는데, M포인트는 안된다고 하네요.
그러면, 방법은 없을까요?
M포인트를 H-coin으로 변경 후에 동일한 방법으로 포인트 입금을 신청하면 됩니다.
이 부분도 한번 해 보고 다음 기회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원래 카드 포인트는 5년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모두 사라져 버립니다. 혹시 잊고 계신 포인트가 있는지 지금 확인해 보시고 바로 현금화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