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구독하고 있는 유튜브 채널 중에 "조코딩 JoCoding"이 있습니다.
코딩을 쉽게 가르치는 채널인데 현재 구독자 수가 23만이 넘는 코딩 카테고리에서는 국내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채널 중에 하나입니다.
조코딩 JoCoding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쉬운 코딩 채널을 만들어가는 조코딩입니다. 프로그래밍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더라도 개발이 가능하도록 기초부터 차근차근 쉽게 설명해드립니다. 또한, 단순히 코딩 지식
www.youtube.com
비교적 짧은 시기에 구독자 숫자가 급상승을 했는데, 기폭제가 된 콘텐츠가 "닮은 동물상 찾기"라는 앱/웹 프로그램을 만드는 과정을 공개하면서부터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기본 기능은 어떤 개인의 사진을 보여 주면, 이 분의 얼굴이 강아지/고양이/곰/공룡/토끼 등의 어느 동물과 닮았는지를 재미있게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앱이나 웹의 기능으로는 단순한 구조이지만, 동물상을 판별하는데 인공지능을 활용한다는 것과 이것을 무료로 제공되는 구글의 Teachable Machine을 이용하여 프로그램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 준 것이 인기를 끈 요소라고 생각됩니다.
구조는 대충 이렇습니다.
-파이썬 프로그램을 통해서 인터넷 상에서 대표 동물상의 연예인 사진들을 크롤링해서 모으고
-이렇게 모아진 사진 데이터를 Teachable Machine을 이용하고 학습시킨 다음에
-웹호스팅 서비스를 이용해서 자신의 사이트를 만들어서, 기존에 나와 있는 여러 레퍼런스 코딩을 편집에서 입/출력이 포함된 전체 서비스를 만드는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인공지능이라는 부분과 웹의 프런트 엔드, HTML / CSS / JavaScript / Phython 등을 알아야 접근해 볼 수 있는 있는데, 소프트웨어 비전공자도 한번 따라 해 볼만 하다는 정도의 수준으로 설명하고 있는 것이 조코딩의 최고의 매력입니다.
(조코딩이 하시는 말씀 중에 재미있는 것이 코딩도 "Ctrl+C / Ctrl+V"라는 표현입니다. 이미 만들어져 있는 코드를 찾아서 살짝 편집해서 이용하라는...)
암튼, 이 강의가 상당한 반향을 일으켰고, 이 분 강의에서 기술과 영감을 얻어서 실제 서비스를 제작하여 수익화에 성공하신 분들이 있는 모양입니다.
그중에서 대표적인 서비스가 오늘 소개드린 "관상가 양반"입니다.
아래는 그 서비스를 만든 친구들을 초대하여 만든 인터뷰 영상인데, 광고 수입으로 일주일에 천만 원, 하루 10만 원 정도의 소득을 발생시켰다고 하네요..
아래 링크가 말씀드린 광상가 양반 사이트입니다.
인공지능이 말해주는 내 관상 테스트
인공지능이 말해주는 내 관상! 나와 닮은 연예인은 누구일까? 관상가 양반에게 관상 테스트를 받아 알아보세요!
yourface.ga
위 사이트에서 보시는 것처럼, 지금도 8개 정도의 광고가 올라가 있네요... CPC/CPM 광고로 위에서 언급된 소득이 계속 발생하고 있을 것 같습니다.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액자 속으로 관상을 보고자 하는 사진을 마우스로 끌어다 넣으면 됩니다.
저는 재미 삼아서 트럼프의 관상을 한번 테스트해봤습니다.
많이 맞는 것 같기도 하네요. 뭐 재미로 해 보는 것이지만....ㅎ
코딩의 세계에 한번 뛰어들어 볼까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