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말에 에어팟3 출시일과 관련된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 글에 에어팟의 성공 요인으로 문화 코드에 맞춘 애플의 절묘한 마케팅에 있다는 의견을 적어 봤습니다.
그러면, 에어팟은 과연 얼마나 성공한 것일까요?
그 규모가 얼마나 대단한지에 대해서 국내 기업들과 한번 비교해 보았습니다.
우선 2020년도 에어팟의 매출액이 어느 정도 될까요?
애플에서 리포트를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애널리스트에 따라서 150~180억 달러 규모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150억 불이든, 180억 불이든 우리 한테 중요한 것은 아니니까. 규모를 어름 잡기 위해서 큰 숫자인 180억 불을 추정한다면 이는 오늘 환율을 적용하면 약 20.2조 원입니다.
이 정도이면 국내 기업들의 매출 순위로 보면 몇 위쯤 될까요?
아래는 작년도 국내 100대 기업의 매출 순위입니다.
현대제철과 이마트 사이로 32위권입니다.
에어팟 두 모델 (에어팟1과 에어팟 프로)의 매출이 국내 150여 개의 매장에서 수만 종의 제품을 판매하는 이마트 규모와 맞먹는다는 이야기이네요...
거기다가 수익률을 생각해 보면 더 대단합니다. 일반적으로 에어팟의 수익률이 매출액의 25% 정도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20조의 25%면 5조 원 정도가 되네요... 현대자동차를 제치고 제계 2위 순서네요... 헐...
이 매출 규모를 국가와 비교해 봐도 대단합니다.
통계가 나오는 190개 국가 가운데서 113위권입니다.
재미 삼아 비교해 본 에어팟 매출 규모입니다.
감사합니다.
♣ 그래도 난 아직 에어팟이 없다...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