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수입이 발생하면 그 금액을 자신의 계좌로 입금을 받아야 하는데, 저는 아직 한 번도 입금을 받아 보지 못했네요...ㅠㅠ

얼마 전에 애드센스 무효 트래픽 제재를 받아 한 달 동안 광고가 개제 되지 않는 경험을 말씀드렸는데 (아래 포스팅 참조),

 

 

이것이 풀린 상태에서도 아래 2가지 이유로 지급 보류가 걸려있습니다.

첫 번째 것은, 아직 "결제 수단 추가"를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송금 수수료가 무료인 SC은행의 외화 통장의 개설하다는 것이 차일피일 미루다 보니 아직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실 SC은행은 주거래 은행이므로 이번 주에는 통장을 개설해서 계좌 입력을 해 둬야겠습니다.

 

두 번째 것은, 일종의 본인 확인 방법으로 구글에서 우편으로 PIN 번호를 보내고, 이것을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서 입력하는 인증 절차입니다. 

 

인증 번호를 1월 말경에 보냈다고 하는데 4월이 지나도 도착하지 않은 상황입니다.

해결 방법을 찾아보니, (아마 우편물이 유실되었을 수도 있으니) 재 송부를 요청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만일 PIN 번호를 보냈는데 4개월 이내에 PIN을 입력하지 않으면 광고 게재가 중단될 수도 있다고 하네요.

 

잘못하면 다시 광고 게재 중단의 불이익을 당할 수 있으므로, "새 PIN 요청하기", 즉 새 우편물 요청하기를 하기로 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새 PIN 요청하는 방법

애드센스 고객 센터에 설명되어 있는 방법은 아래와 같네요.

먼저, 수취인 주소가 정확한지 확인 절차를 거치라고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먼저 보낸 우편물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수취인 주소가 잘못됐을 가능성이 있으니 확인하라는 내용이지요.

 

그런 다음에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PIN 확인 카드"를 찾아서 "PIN 재발송을 클릭"하라고 합니다.

여기서 잠시 헤멧 습니다.

"PIN 확인 카드"가 무엇을 이야기하는지 설명이 부족했기 때문입니다.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를 찬찬히 찾아보니 "PIN 확인 카드"라는 것이 아래 부분을 가리키더군요,. (각 사각형 영역을 카드라고 표현하는 듯)

어제(4/13일) 새 PIN을 요청해서 화면이 위와 같이 표시됨.

 

"수취인 주소 확인" 과정을 거친 후에 위의 카드에서 "확인" 버턴을 누르면 "새 PIN 요청하기" 버턴이 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이 버턴을 누르면  구글에서 우편으로 새로운 PIN을 발송해 주게 됩니다.

 

도착하기까지 2~4주가 걸린다니 이번 달 말이나 다음 달 초에 도착하겠네요...

우편배달함을 주의 깊게 봐야겠습니다. 배달 사고가 없어야 할 텐데...ㅋ

 

♣ PIN 확인 카드는 구글 애드 센스의 홈 태그 아래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