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갤럭시 폰을 사용하면 좀 귀찮은 것이 한 가지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일반적으로 화면을 왼쪽으로 밀면서 (스와핑_Swapping) 원화는 앱이 있는 화면을 찾아갑니다.

그랬다가 다시 화면을 오른쪽으로 밀어서 홈 화면으로 되돌아오는데, 문제는 홈 화면에서 한번 더 오른쪽으로 밀게 되면 좀 특별한 화면이 나타납니다.

 

바로 아래 화면과 같은 것인데, 이름이 "삼성 프리 (Samsung Free)"입니다.

이것은 삼성전자에서 제공하는 포털 플랫폼으로 뉴스, 게임 콘텐츠, 게임 OTT 등이 제공되는 패널입니다.

그런데, 여기에 표시되는 정보들이 실시간 업데이트된다고 하는데 사실 그렇지도 않은 것 같고, 일반적으로 네이버나 다음 앱으로 보는 뉴스와 별반 다르지도 않아서 크게 유용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홈 화면에서 화면을 오른쪽으로 스크롤하다 보면 자꾸 이 화면이 나타나서 성가신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 화면이 보이지 않게 하고 사용하는 데, 삼성 프리 (Samsung Free) 화면은 간단하게 보이게/보이지 않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 방법은 이 화면의 이름이 "삼성 프리"이라는 것만 알면 쉽게 검색할 수 있는 부분이므로 이름을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하겠네요...ㅎ

 

삼성 프리 (Samsung Free) 삭제하기

삭제라고 하기보다는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1. 홈 화면의 빈 곳을 꾹 눌러서 홈 화면 편집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2. 화면을 오른쪽으로 스와핑 시켜서 삼성 프로 화면으로 이동하면 상단에 삼성 프리(Samsung Free) 활성/비활성 슬라이드 버튼이 나타납니다. 

 

3. 이것을 비활성으로 밀어줍니다.

이제 더 이상 삼성 프리 화면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간단하죠...ㅎ

이렇게 며칠 사용을 해보고 뭔가 허전하다면, 위의 방법을 참조해서 다시 활성화시켜도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