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미 (LAMY) 만년필을 오랜만에 사용하려고 카트리지를 끼웠는데 잘 나오지가 않네요.
세척을 해 보았는데도 여전히 문제여서,,,, 안되면 그냥 버리지 하는 마음으로 라미 만년필에 수리를 맡겨 보기로 했습니다.
서비스 평가,,, 결론적으로 시간은 좀 걸리기는 했지만 기분 좋은 서비스였습니다.
1) 만년필 모델
가성비 만년필로 유명한 라미 사파리 만년필, 화려한 엘로운 색상입니다.
2. 서비스 일정
라미(LAMY) 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서비스 프로세스는 2가지 방법입니다.
매장 방문하여 접수하거나 혹은 택배로 직접 서비스 센터에 보내는 방법이 안내되어 있더군요.
https://m.lamyshop.kr/html/repairs.html
저는 온라인으로 구입을 했었는데, 핫트랙스(Hotttracks)에 맡겨도 된다는 이야기가 있어 평촌 롯데 백화점 6층에 있는 핫트랙스를 찾아 문의를 해 봤더니 접수를 해 주었습니다.
10월 11일에 접수했는데 서비스 센터에 택배로 보내서 수리한 후에 다시 받는 절차라서 3주 정도 걸린다는 안내를 받았습니다. 만일에 수리비가 필요하면 서비스 센터에서 직접 전화로 연락을 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10월 29일, 수리가 완료되었으니 찾으러 오라는 문자를 받았습니다.(18일이 걸렸네요..)
그동안 좀 바쁜 일이 있어서 11월 8일에 백화점 방문하여 수리 완료된 만년필을 찾았습니다.
3. 서비스 내용
서비스 담당자로부터 따로 연락을 받지는 못해서 정확한 내용은 알지 못했지만 만년필이 동봉된 표지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증상은 세척 후에도 끊김 현상이 있어서 "피드 교체"를 한 모양입니다.
피드 교체를 했음에도 별도 비용은 받지 않았습니다.
피드(Feed)는 모세관 현상을 이용하여 잉크를 빨아들여 펜촉으로 공급하는 역할하는 부품으로 기능으로 보면 만년필의 핵심 역할을 하는 부분인데,,, 아마 이 부분이 막혔거나 손상을 받은 모양이었습니다.
핫트랙스 직원분께서 직접 카트리지를 끼워 글씨가 잘 쓰여지는 지를 보여주시고 정기적으로 세척하면서 사용하라는 코멘트와 함께 세척 방법이 적혀있는 "만년필 가이드"를 친절하게 챙겨 주셨습니다.
전체적으로 라이 (LAMY) 만년필의 서비스,,,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냥 나오기 미안해서 컨버터를 한 개 구입해서 돌아왔습니다. (5,200원)
제가 만년필을 수리한 목적은 누들러 방탄 잉크를 이용해서 어반 스케치를 해보고 싶어서였는데,,, 이제 누들러 잉크 주문 넣어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