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얼마 전에 국민연금공단에서 발송한 "아무개님의 자격변동확인통지서"라는 이메일을 수신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암호화처리가 된 메일이라는 안내와 함께 "attach.html" 문서가 첨부되어 왔습니다.

 

무슨 메일일까 궁금해서 조심스럽게 열어봤습니다.

(비번은 안내받은데로 주민번호 뒷번호 7자를 입력)

 

두둥~~

개봉결과... 이번달로 국민연금 의무가입기간이 종료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알고 있는 것이었지만 공식적으로 연락을 받으니 마음이 새삼스럽네요...

1988년도 국민연금이 처음으로 도입될 때부터  매월 불입을 했으니 상당히 먼 길을 무사히 걸어온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제 개인사에 꽤 기념비적인 날이어서, 첨부 파일을 pdf 파일로 만들어서 고이 저장해 두었습니다.^^

 

안내된 것처럼,  최저불입금(90,000원)으로 임의계속가입을 하는 것도 시뮬레이션해 봤는데, 추가로 받을 수 있는 금액은 약 2만원, 손익분기점은 13.5년 정도로 나왔습니다.

 

75살이 넘어서 현재가치로 2만원 정도 더 받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것 같아서 일단 신청 보류했습니다.

 

현재 국민연금 개혁과 관련해서 여러가지 이야기가 나오고 또 관련된 분들의 연령 스펙트럼도 매우 넓은 만큼  각자의 입장에서 걱정을 많이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국민연금이 저를 포함해서 많은 분들의 노후설계에 큰 축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건설적이고 지혜로운 결론에 도달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