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지난 6월 21일 하지날, 비가 내렸죠.

저희 부부는 국립중앙방물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특별 전시회를 보러 갔었습니다.

특별 전시회 제목은 "거장의 시선, 사람을 향하다."

 

아래는 이번 전시회의 안내문입니다. 

 

한국과 영국 수교(1883) 140주년을 기념하여 영국 내셔널갤러리 소장 명화를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전시로, 라파엘로, 티치아노, 카라바조, 푸생, 벨라스케스, 반 다이크, 렘브란트, 고야, 터너, 컨스터블, 토머스 로렌스, 마네, 모네, 르누아르, 고갱, 반 고흐 등 서양 미술 거장들의 명화 52점을 전시합니다.

 

그동안 국내에서 만나보기 힘들었던 르네상스시대 회화부터 관람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인상주의 회화까지, 15~20세기 초 유럽 회화의 흐름을 살피는 이번 전시에서는 서양미술 명작을 통해 미술의 주제가 신으로부터 사람과 우리 일상으로 향하는 모습을 조명합니다.

 

전시회 관련해서는 별도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전시회를 보고 야외 커피숍에서 커피 한잔을 마시기 위해 박물관을 나오다가 주홍색 옷을 입은 여인이 눈에 들어와서 휴대폰으로 한 장 찍었습니다.

 

아래 사진입니다.

그런데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박물관 광장에 사람들이 많아서 시선이 어수선하게 분산이 되더군요.

 

이런때 필요한 것이 포토샵이 최근에 선보인 "제너레이티브 필 (Generative Fill) 기능"입니다. 막강한 인공지능 기능이죠.

약 5분 만에 광장에 있던 많은 사람들을 깜쪽같이 제거했습니다. 바닥에 비친 그림자까지....

 

대단합니다.

만일에 수작업으로 했다면 족히 몇 시간은 걸렸을 듯,,, 물론 퀄러티도 이만큼 나오기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내친김에 주인공만 남기고 나머지 부분을 흑백으로 바꿔보았습니다.

한결 주인공이 살아나는 것 같네요..^^

사진의 제목은 살짝 평범하게..."비오는 날 오후" 정도로~~

평범한 스냅 사진 한장이 작품(^^)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