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아침에 커피를 내리다가 사고를 쳤습니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의 물통을 떨어뜨려 깨지고 말았네요ㅠㅠ,

그런데 사고 주범은 제가 아니고 저의 용감한 아내 ㅋㅋ.

아내는 때워서 쓰자고 하는데 제가 보니 그럴 일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네스프레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니까 고객지원 업무는 온라인으로 일원화되어 있더군요.

연락해서 물통 주문하기까지 과정을 간단히 정리해 봅니다.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에센자 미니 C30

작년에 제주도 한달살이 가면서 구입했던 녀석입니다.

미니 사이즈 (모델명 :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에센자 C30)여서 장기 여행을 갈 때 가져가기 좋습니다.

요새는 여행지의 커피값이 워낙 비싸 여행경비를 절감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사이즈는 작지만 원두 추출력은 뛰어나서 요새 집에서 커피마실 때도 주로 이 녀석을 이용하고 있답니다. 

 

네스프레소 고객센터

AS관련 건은 창구가 온라인으로 일원화되어 있더군요.

대표전화: 080-734-1111 

 

대표전화로 연결하니 먼저 시리얼 넘버를 묻더군요.  시리얼 넘버가 장장 19자... 여기에 모델명 정보까지 다 포함되어 있고 언제 어디에서 판매되었다는 정보까지 모두 연동되어 있었습니다.

 

시리얼 넘버는 기기의 측면에 붙어있는 라벨 (바코드가 그려져 있음)에 쓰여 있으므로 훼손되지 않도록 유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정식 AS접수가 가능하다고 해서,,, 전화로 필요한 정보를 주고 온라인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그리고 정품 등록까지 했습니다. 제 기기는 보증기간이 2년이어서 내년 4월까지라고 하네요.

 

네스프레소는 커피 머신보다는 커피 캡슐을 판매해서 수익을 올리는 사업모델을 갖고 있는 만큼, 이처럼 회원가입을 유도하는 사업방식은 체계적으로 잘 되어 있는 것 같더군요.

 

암튼 중요한 것은 물통 파손인데,, 이것은 보증 범위에 포함되지 않아 새로 구입을 해야 했습니다.

 

구입비용은 5,000원, 택배비 2,500원해서 합계 7.500원을 카드 결제했습니다. 오늘 5시 이후에 출고되어 배송 기간이 2~3일 소요될 거라고 하네요.

 

생각보다 저렴하게 잘 해결된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