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지난 1월 중순부터 개인적인 프로젝트를 한 개 진행하고 있습니다.

"4말 5초에 시작하는 은퇴준비"라는 제목으로 2시간 분량의 강의안을 만드는 것입니다.

 

2월까지 강의안을 완료하고 3월부터는 실제 강의 자리를 만들어서 40대 말 50대 초반분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좀 더 진행이 되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뭘 만드는 일을 하다 보면 머릿속에 있던 것들이 잘 정리가 되는 효과가 있는 것 같습니다.

어제 이 강의안에 넣기 위해서 지금 제가 하고 있는 일들을 포트폴리오 형태로 그려봤는데 아래 그림입니다.

 

일상적으로 온라인에서는 블로거로 일을하고, 일주일에 이틀 정도는 오프라인에서 협동조합 임원으로, 그리고 한 달에 2번 정도 강의를 하고, 3~4년 주기로 책을 한 권씩 출판하는 포트폴리오입니다.

 

코어 아이덴터티 (Core Identity)인 국내에서 인정받는 "은퇴설계 전문가"를 목표로,  블로거와 협동조합의 일을 통해서 지식과 경험을 쌓아 전문가로서 역량을 키우고, 이렇게 만들어진 콘텐츠로 강사, 작가라는 일을 통해 외부에 공유하고 전달하는 선순환 구조의 프레임입니다. (화살표의 방향^^)

 

이런 블로거, 작가, 강사, 협동조합 임원의 여러 가지 일을 하는 저의 정체성을 "우아한 N잡러"라고 표현해 봤습니다.

그래서 위 그림의 제목을 "우아한 N잡러의 포트폴리오"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한 장의 그림으로 현재 제가 하고 있는 일과 앞으로의 방향성을 나타낼 수 있어서 꽤 괜찮아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