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최근에 어떤 수입에 들어갔더니 강사님이 퀴즈앤(Quizn)을 활용하여 퀴즈를 내면서 수강생들과 인터렉티브하게 강의를 재미있게 진행하시더군요.

 

퀴즈앤 사이트는 아래입니다.

 

 

Easy & Fun 퀴즈앤

실시간퀴즈 게임러닝 퀴즈 퀴즈문제 Quiz 퀴즈앤 퀴즈엔 quizn 퀴즈게임 퀴즈쇼 실시간퀴즈 라이브퀴즈 게임러닝 마이크로러닝 게이미피케이션 한국형카훗 학습도구 마케팅 이벤트퀴즈 팀빌딩

www.quizn.show

 

대충 이런 방식입니다.

강의 프리젠테이션 화면에 퀴즈를 내면, 수강생들은 개인 스마트폰으로 접속 (QR코드 or PIN코드로 로그인)해서 그 퀴즈를 풀면 실시간으로 랭킹이 표시되어 참여도 높게 강의가 진행되는 방식입니다.

 

저도 가끔 이런 툴을 활용해서 아이스브레이킹 타임을 가지는데,,, 제가 활용하는 툴은 멘티미터(Mentimeter)라는 겁니다.

 

퀴즈앤은 이것의 국내 버전 같더군요.

화면도 멘티미터보다 좀 더 깔끔한 것 같아서 이것을 사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오늘 좀 찾아봤습니다.

 

그런데, 역시 예상했던 대로 가격이 유료네요.ㅠㅠ

 

물론 무료 플랜이 있기는 한데,,, 참가 인원 숫자가 10명으로 제한받네요.

사실 10명 이하이면 좁은 공간에서 하는 강의이므로 이런 형태의 수업이 큰 재미가 없어서 효과를 보기 어려운 규모입니다. 퀴즈앤이 딱 그 사이즈를 결정한 것 같네요...ㅎㅎ

 

유료는 PRO 버전인데 월 9,900원 구독료입니다. 연간 구독료는 99,000원...

프리랜서로 가끔 이용하는 정도면 활용도에 비해서는 부담이 되는 비용입니다.

 

그래서,,, 이런 것이 있다는 정도만 알아두고 계속 멘티미터를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멘티미터는 참가자 제한이 없기 때문이죠.

물론 영문 인터페이스여서 살짝 불편하기는 하지만...

 

감사합니다.


2023.01.26 - [연금수령] 퇴직연금 계좌에 있는 정기예금의 중도해지 순서

2022.05.10 - 유튜브에서 특정 광고 차단하기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