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올초 갑자기 필(Feel)을 받아 "무료 은퇴준비 강의 100"에 도전 중입니다.^^

 

2024.02.21 - 무료강의 100 챌린지를 시작하며...

 

무료강의 100 챌린지를 시작하며...

2024년 2월 20일 은퇴 3년 차를 맞이하게 되면서 왠지 모르게 기분이 젖은 솜 같이 다운되고 무기력증 같은 것이 찾아왔다. 이런 느낌이 들 때면 내 경험으로 볼 때 자가 동력(Slef-Driven)을 돌려야 할

smorning.tistory.com

 

강의를 하려면 당연히 강의실이 필요해서,,, 적당한 강의 장소를 온라인으로 물색해 봤습니다.

가장 크게 고려한 요소는 교통이었죠.  아무래도 제 강의 공고를 보고 쉽게 찾아올 수 있고 이동이 편하고, 제가 가기에도 부담이 되지 않는 거리에 있는 곳,,,

 

그리고 두 번째, 세 번째 고려 사항은 시설과 가격이었습니다.

시설은 강의 공간이 쾌적하고 조용한지, 강의 참석하신 분들에게 음료 등 편의를 제공하는지 등을 따져봤고,

그리고, 아무래도 무료강의이다 보니 강의실 대여료를 제가 부담해야 해서 가격이 적당한 지도 중요한 고려사항이었죠. 

 

위의 세 개 기준을 놓고 이곳저곳을 검색한 후에 제가 찾은 곳이 "코지모임공간 신촌"이었습니다.

 

여기서 첫 번째, 두 번째 강의를 마쳤습니다. 저도 그렇고 참석자들도 대체로 만족하시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앞으로 큰 변수가 생기지 않으면 여기서 강의를 계속해 볼 생각입니다.

 


 

코지모임공간 신촌 위치

위치는 정말로 좋습니다. 서울 지하철 2호선 신촌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1분 거리.

서울에 계신 분이면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집이 안양인 제게도 신도림에서 2호선으로 환승을 하면 되니까 편리하고 시간도 50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1층 카페빈이 보이는 건물 10층에 코지모임공간 신촌점이 있습니다.

 

 

코지모임공간 신촌 시설

회의실은 모두 15개가 있는데 가장 작은 공간이 6인실,  가장 큰 공간이 72인실입니다.

 

저는 많은 분들을 모으기도 어렵고 또 많은 분들을 대상으로 강의할 자신도 없어서 3명 정도를 최대인원으로 생각하고 있어요... 그래서 작은 공간이 필요했는데 6인실이 있어서 딱 좋았습니다.

 

아래 사진이 제가 이용했던 6인실(SPACE 14),,,,강의실 입구에 제 예약명이 붙여져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에 필요한 대형 모니터, 와이파이가 잘 구비되어 있었고 저를 포함해서 4명이 머물기에는 딱 적당한 사이즈였습니다. 소음 차폐도 잘 되었고...

 

 

라운지는 아주 깨끗하게 운영이 되고 있더군요. 원두커피와 차도 제공되고..

조금 일찍 와서 여기서 기다려도 좋아요..

 

 

 

아래 사진은 63명을 수용할 수 있는 SPACE15실이더군요.

언젠가는 저도 여기서 강의하길 기대해 보며 찰칵 찍어 왔습니다...ㅋㅋ

 

 

코지모임공간 신촌 이용요금

아래표가 코지 신촌점의 가격 테이블입니다.

 

제 강의는 2시간 분량이어서 서로 이야기 나누는 시간 포함해서 2.5시간을 예약하는데,

SPACE14는 시간당 12,000원,,, 그러니까 2.5시간이면 3만 원인데 10% 할인이 적용되어 매번 27,000원에 결제가 되더군요.

 

한 달에 2번이면 54,000원,

살짝 부담은 되지만 그래도 은퇴후배들 새롭게 만나고 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저 같은 시니어에게는 큰 보람이니까,,, 가벼운 마음으로 결제합니다..^^

 

저처럼 강의, 혹은 회의, 또는 모임용으로 코지모임공간 신촌점,,, 꽤 괜찮은 것 같아서 소개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코지모임공간 # 강남역강의실 # 강남역스터디룸
#강남역회의실 #강남역대형강의장 #강남역100인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