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를 개발한 오픈 에이아이 (Open AI)의 동영상 생성 인공지능 툴인 소라(Sora)가 업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에 소라(Sora)로 제작된 영상을 공개했을 때 아도비(Adobe) 주가가 7.4% 하락했다는 보도가 있었고, 최근 아도비도 자신이 갖고 있는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 툴인 파이어 플라이 (Firefly)에 동영상 생성 기능을 탑재를 서두르고 있다는 뉴스도 전해 졌습니다.
이 분야에서 업계 주도권을 잡기 위한 경쟁을 매우 치열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힘들게 영상을 촬영할 필요도 없고, 프리미어프로나 애프터이펙터와 같은 복잡한 툴을 배울 필요도 없어지니 이들 간의 치열한 경쟁이 반갑기만 합니다.^^
저희 같은 은퇴족들도 시대에 뒤처진 꼰대 소리를 듣지 않으려면 이런 시대에 흐름에 관심을 가져야만 하겠죠.
얼마 전에 강의안을 만들면서 아도비(Adobe)의 파이어플라이(Firefly)를 사용해서 삽화를 한 장 그렸습니다.
파이어플라이에게 "돼지와 닭이 서로 이야기하면서 걸어가는 삽화를 그려줘"라는 한 줄 명령으로 얻어낸 그림입니다.
강의 교재에 넣었는데 보신 분들 모두 완성도가 놀랍다고 하더군요.
오늘은 이 그림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볼 방법이 없을까 하고 찾아봤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오픈 에이아이 (Open AI)의 소라(Sora)는 아직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고, 현시점에서 무료로 인공지능 영상을 생성하는 서비스는 거의 드문 것 같더군요.
다행히 하이퍼 AI (Haiper ai)라는 서비스를 발견했습니다.
2초 정도의 짧은 영상을 만들어 줍니다.
그런데 영상을 만들어야 하는 만큼 제작에는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아래 영상은 하이퍼 AI에게 "의인화한 돼지와 닭이 서로 이야기하면서 걸어가고 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줘 ( Make an animated scene of anthropomorphic pig and chicken walking and talking to each other.) "라고 입력하여 만든 영상입니다.
감동을 받기에는 좀 부족해 보입니다. ^^
이번에는 파이어플라이에서 만든 이미지를 넣어주고 이것을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도록 요청을 했습니다.
역시 감동을 이야기하기에는 많이 부족해 보이지만 짧은 시간에 프롬프트만으로 이런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앞으로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 같아 나쁘지 않았습니다.
아래는 하이퍼 AI 사이트입니다.
구글 계정만 있으면 별도 회원가입 필요 없이 손쉽게 동영상 생성 인공지능을 체험해 볼 수 있으니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영상은 위 사이트에 소개된 영상인데 굉장히 자연스럽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