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챗GPT를 개발한 오픈 에이아이 (Open AI)의 동영상 생성 인공지능 툴인 소라(Sora)가 업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에 소라(Sora)로 제작된 영상을 공개했을 때 아도비(Adobe) 주가가 7.4% 하락했다는 보도가 있었고, 최근 아도비도 자신이 갖고 있는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 툴인 파이어 플라이 (Firefly)에 동영상 생성 기능을 탑재를 서두르고 있다는 뉴스도 전해 졌습니다.

 

이 분야에서 업계 주도권을 잡기 위한 경쟁을 매우 치열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힘들게 영상을 촬영할 필요도 없고, 프리미어프로나 애프터이펙터와 같은 복잡한 툴을 배울 필요도 없어지니 이들 간의 치열한 경쟁이 반갑기만 합니다.^^

 

저희 같은 은퇴족들도 시대에 뒤처진 꼰대 소리를 듣지 않으려면 이런 시대에 흐름에 관심을 가져야만 하겠죠.

 

얼마 전에 강의안을 만들면서 아도비(Adobe)의 파이어플라이(Firefly)를 사용해서 삽화를 한 장 그렸습니다.

파이어플라이에게 "돼지와 닭이 서로 이야기하면서 걸어가는 삽화를 그려줘"라는 한 줄 명령으로 얻어낸 그림입니다.

 

강의 교재에 넣었는데 보신 분들 모두 완성도가 놀랍다고 하더군요.

 

 

오늘은 이 그림을 동영상으로 만들어 볼 방법이 없을까 하고 찾아봤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오픈 에이아이 (Open AI)의 소라(Sora)는 아직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고, 현시점에서 무료로 인공지능 영상을 생성하는 서비스는 거의 드문 것 같더군요.

 

다행히 하이퍼 AI (Haiper ai)라는 서비스를 발견했습니다.

2초 정도의 짧은 영상을 만들어 줍니다. 

그런데 영상을 만들어야 하는 만큼 제작에는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아래 영상은 하이퍼 AI에게 "의인화한 돼지와 닭이 서로 이야기하면서 걸어가고 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줘 ( Make an animated scene of anthropomorphic pig and chicken walking and talking to each other.) "라고 입력하여 만든 영상입니다.

 

감동을 받기에는 좀 부족해 보입니다. ^^

 

이번에는 파이어플라이에서 만든 이미지를 넣어주고 이것을 이용해서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도록 요청을 했습니다.

역시 감동을 이야기하기에는 많이 부족해 보이지만  짧은 시간에 프롬프트만으로 이런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앞으로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것 같아 나쁘지 않았습니다.

 

아래는 하이퍼 AI 사이트입니다.

구글 계정만 있으면 별도 회원가입 필요 없이 손쉽게 동영상 생성 인공지능을 체험해 볼 수 있으니 한번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Haiper | Generative AI For Video Content Creation

Transform your vision into reality with Haiper’s generative AI video tools. Unleash your creativity and bring your ideas to life like never before.

haiper.ai

 

아래 영상은 위 사이트에 소개된 영상인데 굉장히 자연스럽네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