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초 자동차 보험 갱신할 때가 되었습니다.
3년 전에 자동차 사고가 한 건 있어서 그동안 보험료가 꽤 많이 나왔습니다.
기본 보험료가 좀 많다 보니 보험사마다 보험료 차이가 꽤 많이 나더군요.
그래서, 매년 몇 군데 보험사 견적가를 확인하고 그중에서 가장 저렴한 곳으로 최종 보험사를 선택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몇 군데 보험사 견적을 비교하는 것도 시간도 많이 걸리고 꽤 귀찮은 작업입니다.
다행히, 올해는 좀 더 쉬운 방법을 찾았습니다.
어느 날 길을 가다 보니까 버스 외관 광고에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비교"라는 것이 있어서 사진을 찍어 두었다 오늘은 이것을 활용했습니다.
10개사 다이렉트 보험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일종의 자동차보험 플랫폼입니다.
네이버에서 홍보하는 사례를 보면, 레이 특정 모델의 경우에 보험료 차이가 최대 32만 원까지 난다고 하네요.
보험 가입 조건은 기본적으로 통일할 수 있으니 같은 조건에서 비교해 보고 최저가가 나오거나 혹은 자신이 선호하는 보험사를 선택하면 되겠죠.
이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주민등록 번호와 휴대폰 등으로 본인 인증만 하면 바로 견적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제 차의 경우는 최대 / 최소 견적차이가 223,700원이 났고, 최저가가 나온 KB손해보험도 이전에 가입해서 서비스가 좋았기 때문에 최저가가 나온 KB손해보험으로 결정하고 가입했습니다.
자동차 보험 가입을 하신다면 편리하게 가격비교를 할 수 있는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 (아래 링크)를 한번 활용해 보세요.
https://insurance.pay.naver.com/
(본 포스팅은 네이버페이, 혹은 특정 보험사와는 상관없이 본인 경험을 기준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