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크롬에는 참으로 많은 유용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압도적으로 강력한 기능은 역시 "개발자 도구"이겠지요... 보면 볼수록 이 기능은 놀랍습니다.

그리고 작지만 소소한 기능들이 여기저기 많이 숨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에서 잘 사용하지 않지만 알아두면 재미있고 유용한 기능 한 가지를 소개드립니다.

바로 보고있는 탭을 다른 기기로 전송하는 기능입니다.

 

크롬은 사용자가 자주 로그인하는 기기들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쪽 기기에서 크롬을 사용하다가 어떤 탭 (Tab)의 내용이 중요하다고 여겨지면 이 기능을 활용해서 다른 기기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PC에서 크롬을 이용하다가 휴대폰으로 전송하는 것과 같은 것이죠.

 

사실 크롬에는 "Ctrl+H"의 History 기능이 있으므로 엄밀이 이야기하면 이런 기능까지 필요하지 않겠지만 구글에서 친절히 만들어 두었으니 저희들은 잘 활용만 하면 되겠습니다. ^^

 

이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마우스 오른쪽 버턴을 이용하는 방법

 

다른 기기로 전송하고자 하는 탭의 상단에 마우스 포인트를 두고 오른쪽 버턴을 누르면 "기기로 전송" 명령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버턴을 눌러 원하는 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전송을 원하는 탭의 상단에 마우스 포인트를 두고 오른쪽 버턴을 누릅니다.


▼기기로 전송을 선택하면 전송이 가능한 기기들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원하는 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둘째, 주소창에서 도형을 누르는 방법

 

다른 기기로 전송하고자 하는 탭(Tab)의 주소창을 보면 마우스로 클릭해 보면 오른쪽에 PC와 모바일 화면 모양 같은 것이 보입니다. 이 것을 마우스로 눌러도 동일한 기능이 수행됩니다.

 

▼전송하고자 하는 탭의 주소창을 클릭하면 오른쪽에 아래와 같은 아이콘이 나타남. 이를 클릭합니다.


▼이 아이콘을 누르면 전송할 수 있는 기기들의 리스크가 보입니다. 이 중에서 원하는 기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전송 결과

 

위의 방법으로 제 휴대폰을 선택해서 전송을 시켜 보았습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휴대폰 화면에 전송 메시지가 나타나고 이를 누르면 크롬 창이 나타나면서 전송된 탭의 내용을 볼 수가 있습니다.

 

▼제 휴대폰 화면에 아래와 같은 알림 창이 나타납니다. 


▼ 알림창을 클릭하면 크롬 모바일 브라우저에서 아래와 같이 전송된 탭이 뜹니다.

많이 사용할 것 같지는 않지만 알고 있으면 필요한 때에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