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년 전에 유튜브 채널을 처음 만들었었는데 영상도 추가로 올리지 않고 관리도 하지 않아서 이제 거의 폐업 수준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최근에 새로 유튜브 채널을 만들려고 좀 알아봤더니 유튜브 채널을 관리하는 방법이 이전에 비해서 여러 가지 달라져 있더군요.
특히 유튜브 채널 이름의 경우에 이전에는 자신의 계정 이름과 별도로 부여했었는데, 지금은 구글 계정 이름과 유튜브 채널 이름을 동일하게 설정하도록 되어 있더군요.
이것을 몰라서 한동안 헤맷습니다...ㅎ
물론, 이 경우는 유튜브 채널이 개인 채널인 경우에 한한 이야기입니다.
만일에 비즈니스 계정을 원한다면 별도 비즈니스 계정을 만들어서 채널 이름을 지어주고 자신의 채널을 이 비즈니스 계정으로 이전하면 되고, 이 경우는 자신의 구글 계정 이름과 유튜브 채널 이름을 별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개인 계정에서 유튜브 채널 이름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드립니다. (이 경우는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채널 이름이 구글 계정 이름과 동일하게 됨)
1. 유튜브에 로그인을 합니다.
2. 왼쪽 상단의 자신의 계정 아이콘을 클릭해서 "YouTube 스튜디오"를 선택합니다.
3. "맞춤 설정"을 선택합니다.
4. "기본 정보"를 선택합니다.
5. "채널 이름 및 설명"의 "연필 모양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6. 보시는 것처럼, 구글 계정과 동일하게 "이름"과 "성"을 입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저는 성을 넣지 않고 이름에만 은소랜 은퇴준비 이야기로 넣었습니다. (성이 필수 항목으로 되어 있는데 넣지 않아도 에러가 나타나지 않음)
7. 마지막으로 "게시"를 누르면 유튜브 채널 이름 설정이 완료됩니다.
아래는 완료된 화면입니다.
감사합니다.
♣ 구글 계정 이름 = 유튜브 개인 채널 이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