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가 게시되기 시작하면, 최적화 작업을 몇 가지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 중에서 대표적인 것은 CTR (Click-Trough Rate)이 낮아 보이는 광고와 아래 그림과 같이 선정적인 광고들은 차단을 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CTR이 낮은 광고는 수익을 떨어뜨리고, 선정적인 광고는 자신의 블로그의 품위를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모두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 심사 센터"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선정적 광고 차단

선정적인 광고들은 "우선 검토 대상"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한번 보시고 가능하시면 모두 차단으로 설정을 해 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개인의 판단에 따라 결정)

 

 

CTR인 낮아 보이는 광고 차단

다음으로 CTR이 낮을 것으로 예상되는 광고를 차단하는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영어로 되어 있는 광고들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한글로 작성되어 있고 국내에서 읽혀 집니다.  독자가 한글로 된 블로그의 글을 읽으면서 영어 광고 배너를 클릭할 비율은 매우 낮습니다.

 

그래서 아래 그림과 같이 검색창을 클릭해서 "언어" → "영어"를 선택했을 때 나오는 광고들을 차단시켜줍니다.

차단하는 방법은 각 광고의 우측하단에 있는 차단 아이콘은 클릭하면됩니다.

 

계속 새로운 광고가 계속 올라오므로 시간이 나거나 할일이 없을 때 심심풀이로 이런 작업을 하면 됩니다.

어제 350개 정도를 차단했는데, 오늘 57개가 새롭게 올라왔네요.

 

 

키워드 검색으로 구체적 광고 차단

그런데, 최근 며칠 사이에 제 블로그에 REFINITIV라는 광고가 계속 올라옵니다. 

광고 문구를 읽어 봐도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도 잘 모르겠습니다.

 

제 글을 읽는 분들이 이런 광고를 클릭할 경우는 거의 없을 것으로 보여서 차단 시키려고 영어로 된 광고를 모두 차단했는데도 계속 올라오네요.  필터 기능이 충분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에 구체적으로 키워드를 넣어서 찾는 것이 좋습니다. REFINITIV를 넣어 봤지만 검색이 되지 않네요.

LSEG라고 넣어봤더니... 짠짠 검색이 되었습니다.  얼른 차단시켰습니다....ㅎ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광고 차단을 통해 수익을 증가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광고 차단도 훌륭한 전략 !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