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지난 9월부터 3개월 과정으로 YBM 전화 일본어 수업 중입니다.

매주 화요일, 목요일 아침 8:40 ~ 9:00까지 20분씩 전화로 일본 원어민 강사와 통화하면서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회사에서 영어, 일본어, 중국어 대면 수업이 있었는데, 코로나 이후에 비대면으로 바뀌면서 모든 어학 과정이 YBM 전화 외국어로 바뀌었습니다.

한동안 외국어 공부를 하지 않다가 최근 들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사용할 일이 별로 없어지고 나이가 들면서 알고 있던 단어들도 점점 잊어버리는 것 같아서 이번에 한 과정을 선택해서 듣기로 했습니다.

 

3개 외국어 중에서도 유독 오랫동안 말할 기회가 없었던 일본어를 리마인드 해 보려고 신청해서 듣고 있는데 그 내용을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YBM 외국어 기업 교육 과정

현재 제가 듣고 있는 과정은 개인이 수강 신청해서 듣는 것이 아니라 회사에서 단체 계약을 한 것입니다.

YBM은 어학 과정이 워낙 많아서 꽤 어렵게 제가 듣는 과정을 YBM 사이트에서 찾았네요...ㅎ

 

YBM 메인 페이지 -> 전화 영어 -> 기업 교육으로 찾아들어가니 볼 수 있네요..

아마 인사팀의 어학 담당자가 이렇게 찾아 들어가서 YBM 담당자를 컨텍했겠지요...ㅎ

기업 교육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ybmbiz.co.kr/

 

YBM

Better Tomorrow with Knowledge 직무/글로벌 역량강화를 위한 통합교육 서비스 -->

www.ybmbiz.co.kr

 

 

전화 일본어 과정

위의 사이트에 "전화 외국어" 섹션이 있습니다.

과정 리스트는 위의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받아 보면 됩니다.

제가 이번에 신청한 과정은 "프리토킹 일본어" 과정입니다.

수업 시간은 일주일에 10분씩 3번 할 수도 있고, 20분씩 2번 할 수도 있는데 저는 20분씩 2번 하는 과정을 선택했고 시간은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를 선택하면 됩니다. 

 

 

프리토킹 과정이지만 일본어 교재를 사용하고 있는데 "테마로 익히는 일본어 스토리 15"라는 책입니다. 

2010년도에 발간된 책이라서 예문이 좀 아웃 패션인 것은 흠이긴 하지만 내용은 잘 구성되어 있는 책인 것 같습니다.

일본어가 중급 이상되시는 분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3개월 수업료는 26만 원이 좀 넘는 것 같습니다. 수업의 80%를 참석하면 회사에서 수업료를 지원해 주는 시스템입니다.

 

 

YBM 전화 일본어 수업 방식

일정관리는 "YBM 스마트 연수원"이라는 앱으로 진행됩니다.

앱을 설치하고 회사에서 알려준 ID로 로그인을 하면 자신이 듣고 있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고, 과정 강의실내에서 수업 일정 관리를 할 수 있고, 교재 보기, 평가서 등을 볼 수 있습니다.

YBM 스마트 연수원 화면

그날그날 강사님의 코멘트와 피드백은 이메일로 오고, 또한 위의 앱 평가서 부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YBM의 이런 관리 시스템과 양질의 강사 섭외 능력이 경쟁력이겠지요. 

 

수업은 딱 정해진 시간에 강사님으로부터 전화가 오고, 수업은 칼같이 정해진 시간이 되면 끝납니다.

아마도 강사님 수업 스케줄이 타이트하게 짜여 있는 모양입니다.

 

때로는 화상으로 글로 써가면서 해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회화 능력을 키운다는 점에서는 전화만 의지해서 커뮤니케이션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이상으로 최근 제가 듣고 있는 YBM 전화 일본어 수업에 관한 대략적인 내용입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