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지난 9월 중순에 늦은 여름휴가로 군산, 선유도, 변산반도 쪽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때 군산에 있는 청암산 오토 캠핑장에서 묵으면서 캠핑도 하고 여행도 다녔습니다.

 

정보도 없이 예약을 하고 간 캠핑장인데 규모와 시설면에서 탑 클래스의 캠핑장이었습니다.

가족끼리 여행을 하거나 캠핑을 할 때 후회하지 않을 캠핑장일 것 같아서, 캠핑장 리뷰 겸 소개를 드려 봅니다.

 


 

청암산 오토 캠핑장 위치

군산 시내에서 동남 쪽으로 20Km 정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군산 여행의 포인트인 구 시가지에서 차로 20분 정도면 충분히 이동할 수 있는 거리입니다.

 

군산 호수와 청암산 근처에 있는 캠핑장인데 실제는 이름과 달리 평지에 있습니다.

 

 

청암산 오토 캠핑장 개요

22개의 오토 캠핑 사이트와 11개의 방갈로 글램핑장, 5개의 큐브 글램핑장이 있고 중앙에 물 놀이터가 있는 중앙 광장이 있습니다중앙 광장 주위로 당일 대여가 가능한 10개의 몽골 텐트 사이트가 있습니다.

 

개인 캠핑장이라기보다는 기업형으로 운영되는 규모로 보입니다.

 

 

오토 캠핑장 사이트

저희들은 주로 캠핑장을 이용하므로 캠핑 사이트 위주로 말씀을 드릴게요.

각 사이트마다 텐트를 피칭할 수 있는 공간, 주차 공간이 구획되어 있고, 특이한 것은 개수 공간이 사이트마다 별도로 있어서 간단히 세면을 하거나 발을 씻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아마 캠핑장의 메인 시설물이 어린이들을 위한 분수대이고 물놀이 후에 굳이 샤워장을 가지 않고 간단히 씻을 수 있도록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사이트 사이즈는 가로 세로 10미터이니 매우 여유로운 공간이어서, 사진처럼 카라반과 캠핑카도 주차 가능합니다.

가격은 성수기인 5~10월은 35,000, 비수기는 평일은 23,000, 주말은 28,000원으로 수도권에 비해서는 많이 저렴합니다.

 

 

부대시설

시설은 정말 잘 갖춰져 있습니다.

캠핑장 중앙에 개수대, 남녀 화장실, 남녀 샤워실이 있는 시설동이 있고 모두 깨끗하고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시설동 앞쪽으로 널찍한 중앙광장이 있습니다. 분수대가 설치되어 있어 여름철 아이들이 물놀이를 주로 하는 것 같더군요

 

그 주위로 그늘막이 갖춰진, 몽골 텐트 사이트가 10개 있는데 당일치기로 대여를 해서 바비큐도 하면서 아이들과 즐겁게 피크닉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 가격은 성수기 기준, 하루 3만 원입니다.

 

 

이 캠핑장의 단점을 꼽는다면,

큰 단점은 없어 보였지만 굳이 단점을 꼽자면, 캠핑장의 위치가 평지에 있다 보니까 아무래도 나무 그늘이 부족하고,  자연의 풍광을 느끼기엔 부족한 점이 있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의 문제로 보입니다.

 

그리고 참고로, 이 캠핑장의 안내 문구에도 표시되어 있는 내용인데, 사이트가 파쇄 석으로 되어 있지만 지반이 약해서 팩이 쉽게 빠지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저희들은 주위 나무들을 이용해서 스트링을 고정했는데, 바람이 심한 날에는 30~40 센티미터의 긴 팩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