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전 세계 온라인 광고 시장에서 가장 많은 매출을 올리는 기업은 당연히 구글(Google)입니다.

2020년 기준으로 매출이 약 180조 원 가까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글 검색 엔진, 유튜브, 구글 지도, 크롬과 같이 PC와 모바일을 아우르는 확실한 플랫폼을 갖고 있으므로 이들의 독주는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퍼레이션 측면에서 보면 구글은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와 구글 애즈 (Google Ads)라는 2개의 플랫폼을 통해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구글 애즈와 구글 애드센스의 기능

 

구글 애즈(Google Ads)는 광고주를 위한 것입니다. 

구글 검색이나 유튜브 등에 광고를 송출하고자 하는 기업이나 개인 광고주들이 이용하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삼성 전자가 새로 나온 갤럭시 폰을 유튜브에 광고를 하려면 구글 애즈에 가입해서 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삼성 전자와 같은 큰 기업이 뿐만 아니라 개인들도 만일 자신 블로그의 글을 유튜브나 구글 검색 엔진을 이용해서 광고하고 싶다면 구글 애즈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광고주가 있으면 광고를 노출해 주는 온라인 매체가 있어야 합니다.

앞서 예를 든 삼성 갤럭시 폰  광고의 경우라면 유튜브가 온라인 매체가 되겠지요. 유튜브에는 수많은 채널들이 있습니다. 특정 채널에 갤럭시 폰의 광고가 떴다면 그 채널 소유주에게 삼성전자가 부담한 광고비의 일부를 구글이 전달합니다. 이 기능을 하는 서비스가 바로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입니다. 

 

지금 보시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구글 광고가 실립니다. 누군가 그 광고를 보고 클릭을 하면 구글이 얼마간의 광고비를 제게 제공합니다. 제가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는 것으로 제 블로그를 온라인 광고 매체로 허용을 했기 때문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Google Adsense)가 있기 때문에 개인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도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유튜브를 운영하거나 티스토리, 혹은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모두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는 잘 알고 있고 친숙한 편입니다.

 

반면에 광고주들이 이용하는 구글 애즈 (Google Ads)는 대부분 생소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개인 광고주들이 활용할 수 있는 구글 애즈의 10만 원 무료 쿠폰에 대해서 말씀을 드려 보고자 합니다.

 

 

구글 애즈의 10만원 무료 크레딧 (쿠폰)

 

온라인 매체에 광고를 하려면 당연히 광고비가 들어갑니다.  그런 이유로 개인 유튜버나 블로거들은 구글 애즈를 잘 이용하지 않습니다.  일반 기업같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광고비를 지출해서 광고를 하더라도 수익을 거둘 것이 별로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온라인 쪽에 계속 관심을 가지고 일을 하기 위해서는 구글 애즈도 관심을 가져 보는 것이 좋습니다. 광고주 입장이 되어봐야 온라인 세상을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생돈을 써가면서 경험하기가 부담스럽다면 구글 애즈에 처음 가입하면 제공하는 10만 원 무료 크레딧을 한번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단, 이 10만 원 무료 크레딧은 저희들이 흔히 생각하는 무료 쿠폰과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무료 쿠폰이라고 하면, 가입 시 공짜로 제공해서 이것을 받아서 무료로 어떤 서비스나 상품을 구입하는데 사용하는 것인데 구글의 무료 쿠폰은 좀 다릅니다. 초기 비용이 듭니다. 즉, 구글 광고를 위해서 내가 먼저 10만 원 상당 금액을 카드로 결제하고 10만 원을 사용하고 나면, 구글이 이를 확인한 후에 10만 원어치의 무료 크레딧을 제공합니다.

 

즉, 1+1의 구조입니다.  10만 원을 지불하고 20만 원어치 광고를 하게 되는 것입니다. 10만 원은 최고액이고 10만 원 이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5만 원을 선결재하고 광고 집행을 완료하고 나면 5만 원의 크레딧이 발생합니다.

 

아래 화면은 구글 애즈 초기 화면으로 쿠폰 코드를 받을 수 있는 안내 화면입니다. 

 

쿠폰 코드를 받아서 등록한 다음에 결제 수단 (해외 결제 신용 카드)을 지정하여 결제를 하고, 그 다음에 광고 캠페인을 설정하여 광고를 집행하면 됩니다.

쿠폰 코드 등록 후 한 달 이내에 결재한 금액을 소진하고 나면 크레딧 생성 절차가 진행되고 (며칠 소요됨), 이 절차가 완료되면 크레딧이 제공됩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입니다. 이 크래딧을 활용해서 추가로 광고를 집행하면 됩니다.

 

 

회사에서 온라인 마케팅을 담당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개인적으로 온라인 광고를 해 볼 기회는 흔하지 않습니다. 10만 원 이내의 비용으로 2배의 광고를 해 볼 수 있는 기회이므로 구글 애즈 10만 원 무료 크레딧을 한번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