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Photoshop), 일러스트레이트(Illustrator), 프리미어 프로(Premiere Pro), 애프터 이펙트(After effects)....
이미지와 영상 편집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꼭 갖고 싶어 하는 어도비(Adobe)의 소프트웨어들입니다.
이들이 이렇게 지명도를 갖는 것은 프로그램의 완성도와 함께 업계 표준으로 인정을 받기 때문이죠.
이 업계에 있으신 분들이 표준으로 사용하고 있으니 업무적인 호환성을 위해서도 이것을 배우고 사용해야 하는 것이죠.
아무튼, 이 콧대 높은 어도비가 일 년에 한번씩 할인 행사를 합니다.
보통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이라고 해서,,, 11월 초에 40% 정도 할인을 진행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진행되었는데,,, 가입을 촉진시키기 위해서 처음에는 11월 14일까지라고 했다가, 블랙프라이 데이인 11월 25일, 마침내 사이버 먼데이 행사로 이름을 바꿔서 12월 4일까지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먼데이 (Cyber Monday)를 지난 지 한참인데 말이죠...
지난 9월에 200억 달러 (27조 원)이라는 상상을 초월하는 금액으로 피그마를 인수한 후에 주가도 떨어지면서 불안한 시선이 많았는데 이번 할인행사가 길어지는 것도 이 같은 경영상의 요인이 있지 않나 추측을 해 봅니다.
행사 마감 하루를 남겨놓고 저도 유혹에 넘어가서 어도비 할인 구매를 하고 말았습니다.
어도비의 모든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는 Creative Cloud 모든앱 플랜입니다.
월 62,000원 플랜인데,,, 이번 행사기간에 40% DC를 해서 월 35,200원 (VAT 포함)이니, 연간으로 따지면 321,600원이 할인됩니다.
결재는 간단합니다. 구글 계정이 있으면 바로 가입이 가능하고 구글 G메일 주소가 자신의 계정이 됩니다.
신용카드 정보만 넣어 주면 됩니다.
위의 결재 과정을 마치고 나면 나타나는 화면에서 Creative Cloud 모든 앱 시작하기 버턴을 눌러 Creative Cloud desktop을 설치합니다. 이것을 먼저 설치하고 나서 이 앱에서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각종 소프트웨어들을 설치하면 됩니다.
Creative Cloud Desktop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서 일단 중요한 4개의 앱을 먼저 설치했습니다. 동시에 4개의 설치 버턴을 눌러두면 차례대로 설치를 진행합니다.
모두 설치하는데 20~3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이렇게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설치된 앱들이 표시됩니다. 포토샵, 일러스터레이터,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 이팩트 외에 Media Encorder와 Camera Raw가 설치되었네요...
포토샵 열기 버턴을 눌러보니 정상적으로 포토샵 초기 화면이 열립니다.
매월 적지 않은 금액이 지불되니 아깝지 않도록 잘 사용해 보아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