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어제 갑자기  현대카드에서 문자가 하나 날아왔습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M포인트 중에서 24,499 포인트가 4월 첫번째 일요일에 소멸될 예정입니다. 소멸되기 전에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고마운 안내네요... 꽤 많은 포인트인데 그냥 소멸되는 것이 아까워 바로 현금화해서 제 계좌로 이체했습니다.

방법은 아래 설명한 것과 같이 매우 간단합니다.

 


 

사실 M포인트는 사용처가 많지 않습니다. 대충 아래와 같은 곳에 사용할 수 있는데 전액 사용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저는 현금화가 가능한 H-Coin으로 바꾸고 이것을 바로 제 계좌로 입금을 했습니다.

 


 

1) 현대 M포인트를 H-Coin으로 바꾸기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홈 - 혜택 - H-Coin혜택"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에서 하단의 "전환 신청하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단, 여기서 주의할 것은 M포인트와 H-Coin은 1:1로 전환되는 것이 아니라 1.5 M 포인트가 1 H-Coin으로 전환됩니다. 50% 와리깡입니다.^^ 

저는 남아 있던 M포인트를 모두 H-Coin으로 바꾸었습니다. 사실 얼마되지 않았습니다. 2만 포인트 정도..

 

2) H-Coin을 자신의 은행계좌로 입금하기

위의 방법으로 전환한 H-Coin은 바로 은행계좌로 입금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동일 화면 (H-Coin 혜택)에서 "본인계좌 송금"을 누르면 송금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바로 입금이 됩니다.

혹시 그냥 방치된 현대카드 M포인트가 있으면 현금화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모르고 방치된 카드 포인트를 일괄 찾아서 현금화하는 것도 가능한데 아래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smorning.tistory.com/605

 

모르고 있는 카드포인트 한꺼번에 현금화하세요 (여신금융협회)

은행에 쌓이는 포인트도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저는 시중의 모 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는데, 가끔 포인트 몇 백점이 소멸될 예정이라는 문자를 받곤 했습니다. 포인트도 많지 않고 귀찮

smorning.tistory.com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