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에 쌓이는 포인트도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저는 시중의 모 은행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는데, 가끔 포인트 몇 백점이 소멸될 예정이라는 문자를 받곤 했습니다. 포인트도 많지 않고 귀찮아서 그냥 두다가 얼마 전에 마음이 내켜 한번 정리하기로 했습니다.
이 은행의 포인트를 여러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BC카드의 TOP 포인트로 1:1 전환이 가능해서 일단 전환을 시켰습니다. 그리고 이 TOP 포인트를 여신금융협회의 카드 포인트 현금화 서비스를 활용해서 오늘 현금화했습니다.
잠시 수고로 묵혀있던 26만원을 현금화한 것입니다.
이처럼 여신금융협회 서비스를 활용하면, 자신의 모든 카드 포인트를 조회할 수 있고 이것들을 클릭 몇 번으로 자신의 계좌에 입금할 수 있습니다. (1포인트 = 1원)
1. 여신 금융협회 카드포인트 사이트로 이동
구글에서 "여신금융협회 카드 포인트"를 조회해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아래 링크를 누릅니다.
2. 전체 프로세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모두 3번의 STEP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그림은 복잡하지만 실제 해보면 간단합니다.
회원가입과 개인정보 수집 및 위임 동의를 하고 (자주 이용할 것이 아니므로 회원 가입할 필요 없이 비회원으로 진행하면 됨), 포인트 통합 조회를 한 다음에 원하는 포인트를 계좌 입금 신청하면 됩니다.
3.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과 입금
포인트 조회를 해 보니까 비씨카드 TOP 포인트 외에 신한카드 포인트도 67,000여 포인트가 있어서 (평소 관심이 없었네요^^) 모두 합해서 260,683 포인트를 현금화했습니다.
아래 화면에서 "포인트 계좌입금 신청"을 누르고 입금을 원하는 자신의 은행 계좌 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신청을 하니까 실시간으로 입금이 되더군요.
26만원 챙겼으니 아내와 맛있는 것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