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재미를 붙인 것이 "디지털 아트 (Digital Art)", 말이 거창하지만 그냥 아이패드로 그림 그리기입니다.
아이패드에서 사용하는 앱은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이고요.
포토샵을 사용해 본 경우라면, 한두 시간만 바짝 하면 독학으로 기본 사용법을 익혀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아래는 최근에 제가 그린 그림들입니다. 물론 유튜브 강의를 보면서 따라 그린 것입니다.
제가 참고한 유튜브 채널은 Art with Flo라는 채널로 Flo라는 네덜란드 여성분이 운영하는 것으로 차근차근 설명이 잘 되어 있더군요. 아래 링크 참조하세요.
그리고 이 채널이 좋은 것이 자신이 만든 블러쉬 셋 (Brush Set)을 무료로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 Flo 유튜브 채널에 올라와 있는 많은 강좌들이 자신이 제공하는 무료 브러쉬 셋을 활용하는 것이 많아서 받아두면 강의를 따라가는데도 도움이 되고, 이후에 자신이 그림을 그릴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따라가서 브러쉬셋을 선택하시면, 이메일 주소를 넣으라는 창이 나오는데 이 메일 주소만 넣으면 간단하게 회원 가입이 되고 자신이 넣은 이메일 계정으로 컨펌 메일과 함께 브러쉬를 다운 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날아옵니다.
컨펌 메일에서 받은 링크를 누르면 아래 사이트로 이동이 됩니다.
여기에서 Brushes Download Set을 클릭하면 됩니다.
저는 이메일을 주로 PC에서 보기 때문에 이 브러쉬 셋을 PC에서 다운 받았습니다.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Download를 누르시면 "Art_with_Flo.brushset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운받은 파일을 아이패드로 옮겨주면 되는데, 저는 간단히 카톡을 사용했습니다.
파일을 카톡 자신에게 보내기 기능으로 파일을 보내 놓고, 아이패드에서 카톡을 실행해서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아이패드에서 이 파일(Art_with_Flo.brushset)을 선택한 다음, Procreate와 공유하겠다고 선택해 주면 자동으로 프로크리에이트에 브러쉬셋이 설치됩니다. (물론 파일에 저장한 다음에 Procreate에 등록해도 됩니다.)
이제 프로크리에트에 들어가서 브러시 라이브러리에 들어가 보면 Art with Flo 브러쉬 셋이 설치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두 82개의 브러쉬들이 들어 있습니다.
위 내용 참조하시어 Flo 무료 브러쉬 다운로드하여서 잘 사용해 보세요...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