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한 달은 비교적 바쁘게 지낸 한 달이었습니다. 그 와중에 KBS 뉴스 출연 이란 이벤트도 있었고요.^^
위의 은퇴 2년 차의 일주일이란 글에 언급된 온라인 영상편집 강의 수강에 대해 간단히 포스팅을 해 봅니다.
9월에 수강한 과정은 국비지원 프로그램으로 패스트캠퍼스의 프리미어프로 영상편집 첫걸음이라는 온라인 강의입니다.
원래 30만원 교육과정인데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해서 국비지원을 받으면 90% 할인된 3만원으로 수강이 가능하고 이마저도 80% 이상 수강하면 환급을 받을 수 있어서 자비부담없이 무료로 수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패스트캠퍼스에서 다양한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서 잘 활용하면 개이득(^^)을 볼 수 있답니다.
-열공 챌린지 (학습일지 SNS 포스팅) : 패스트캠퍼스의 지정 유료 강의를 3개월 무료 수강 가능
-파이널 프로젝트 (과제 영상제작 제출) : 수강 강의 영상을 평생 소장권 제공
-HRD-Net 칭찬후기 작성 : 강의 영상 3개월 복습권 제공
저는 일단 수강을 시작한 만큼 위의 3가지 Benifit을 모두 받아보려고 마음먹었습니다. 사실 이번 포스팅은 위의 내용 중에서 첫번째 항목과 관련됩니다.^^
강의는 유튜브에서 영상편집 교육으로 유명한 "편집하는 여자"가 제작한 영상입니다.
유튜브의 "편집하는 여자" 채널에는 워낙 영상이 많고 난이도가 섞여 있다 보니 초보가 체계적으로 배우기 어려운 반면에, 패스트캠퍼스 강의는 프로미어프로 설치에서 시작해서 키프레임 애니메이션 영상 만들기까지 순차적으로 교육이 진행되어 짧은 시간 내에 초보자가 큰 어려움 없이 영상편집을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유튜브를 하면서 영상을 제작해 왔는데 그때그때 필요한 것만 온라인으로 찾아보면서 독학으로 배우다보니 기초가 부족한 것 같아서 이번 교육을 신청해서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공부를 하면서 역시 제가 프로미어 프로의 기능을 십분 활용하지 못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마치 작은 굴삭기 한 대면 금방 마칠 일을 기능을 제대로 몰라 수십번 삽질을 한 경우도 있는 것 같고,,, 그 반대인 경우도 있었던 것 같고...^^
아무튼 제게는 프로미어 프로를 정통적인 방법으로 제대로 학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프리미어프로를 아예 모르시거나 저 같은 초보자에게 유용한 강의라는 생각이 듭니다.
앞서 설명한 것처럼 그동안 저는 프로미어프로를 독학으로 배웠다보니 항상 한 개의 프로젝트에 한 개의 시퀀스만을 사용해 왔습니다. 예를 들어 인트로, 아웃트로, 브릿지 영상을 별도의 프로젝트로 만들어 편집을 마친 다음에 MP4로 인코딩해서 메인 프로젝트로 가져와 사용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 강의를 통해 전문가들은 하나의 프로젝트에 다수의 시퀀스를 만들어서 사용하면서 시퀀스를 연결하여 사용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그 프로젝트에서 바로 시퀀스에 변화를 줄 수 있어서 작업이 획기적으로 편리해질 것 같았습니다. 제가 기본 중의 기본을 모르고 있었던 것이죠.^^
아래 예가 메인 시퀀스에 인트로 시퀀스를 삽입하여 연결한 경우입니다. 이전에 저는 여기 그냥 인트로 MP4를 삽입했었죠ㅠㅠ.
이제 인트로 영상에 변화를 주고 싶으면 삽입된 인트로 시퀀스를 더블클릭하면 바로 타임라인이 그 시퀀스로 넘어가서 수정을 할 수 있고 수정된 내용은 바로 메인 시퀀스에 연동이 되게 됩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이와 같이 프로미어프로 기능을 십분 활용할 수 있는 것들을 많이 배울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좀 더 효과적으로 프리미어프로를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무료로 프리미어프로를 배우고 게다가 여러가지 혜택이 있는 패스트캠퍼스 프리미어프로강의 추천합니다.^^
#패스트캠퍼스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교육 #K디지털기초역량훈련 #영상편집 강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