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올해도 서서히 저물어 가네요.

한 해를 정리한다는 것은 새로운 한 해를 준비하고 계획하는 것과 동의어라고 할 수 있겠지요.

그래서, 내년 계획을 세우기 앞서 올 한 해를 제 언어로 정리해 봤습니다.

 

작년처럼  영문 이니셜 5자 (SJLEE)를 이용해서 올해 저와 저희 부부에게 있었던 큰 뉴스 5개를 골랐습니다.

 


 

1. So sorry for my sixty years old

먼저 나의 환갑에게 미안하다는 말부터 해야겠어.

왜냐구?  60년 긴 세월을 살아 환갑을 맞았는데 내가 특별히 해준게 없었잖아.

흔한 이벤트도 하나 못해줘서, 정말 미안해.

하지만 나도 핑계될건있지^^, 

아직 흰머리 찾기도 어려운 네게 환갑상을 차려 주기는 나도 너무 민망했거든..

그래서 모른척 해버린거야...너도 이해해 줄거라 믿어.

내년에도 올해처럼 건강하고, 활기차고, 재미있게 지내... 그딴 나이 같은 건 잊어버리고...ㅎㅎ

 

 

2. Just added some on my hobby list

올해도 새로운 취미가 늘어버렸어.

영문소설 읽기, 사진찍기, 요리하기..

영문소설, 한 권을 읽기도 어려운데 3권이나 읽었버렸네....대단..ㅋㅋ

사진 편집 기술도 일취월장한 것같고..ㅎㅎ

그 중에서 가장 칭찬하고 싶은 건...

일부러 시간을 내서 요리를 정식으로 배웠다는 것.

요새 아내가 무척 행복해해,,,

왜냐고?

일주일에 하루 식사는 내가 책임지잖아...애들이 아빠가 차려주는 밥이 맛있다고 난리ㅋㅋ

암튼, 점점 취미부자가 되어가는 것 같은데,,,

내년에는 새로운 취미보단 지금 취미를 좀 더 깊이있게 즐겼으면 해..화이팅!!

 

 

3. Launched our faces on TV screen

혹시 우리 부부 얼굴 TV나 유튜브에서 봤어?

못봤다고...ㅠㅠ

어떻게 그렇수가 있어?... 조회수를 다 합하면 6~700만명은 되는 것 같은데..

미디어에 너무  무관심한거 아냐? 

그러다간 시대에 뒤쳐지게 될거야...^^

내가 기회를 줄께, 유튜브에서 "KBS 시사직격 60년대생이 온다"와 "9월 4일 KBS 뉴스"를 찾아봐..

우리 부부가 두번이나 TV에 나갔잖아...모두 은퇴생활 잘하는 케이스로 소개되었으니 꽤 괜찮았지?

이쯤이면 스타가 될 줄 알았는데,,, 아무도 몰라봐...ㅋㅋ

 

 

4. Extending my hobby to work

올 해 참 특별한 경험을 했어.

내 최애 취미가 자전거 라이딩이잖아.. 내가 얼마나 좋아하는지 너도 알지?

근데,,, 올해 이 취미로 돈을 벌었다니깐...세상에...ㅎㅎ

그리고 내친김에 뜻 맞는 분들과 협동조합을 만들기로 했지.

지금,,,설립 인가 완료하고 등기 진행 중...

뭐 대단한 건 아니고 소소한 소일거리..ㅋㅋ

아래는 내가 만든 소개영상이야,,, 세련되게 잘 만들었지 ?

 

 

 

5. Everyday good news

매일 복음(good news)과 함께 하는 생활은

우리같은 신앙인에게는 매우 소중한 일이야.

그래서 우리 부부는 올해도 성경 1독을 목표로 세우고

매일 함께 성경읽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졌었어. 

부족한 우리의 모습이지만,,,매일 매일 경건해지려는 우리부부의 노력ㅎㅎ

내년에도 성경 1독은 계속하려구...응원해줘...꼭~~

Adobe AI Firefly로 그려본 성경읽는 부부^^

 

나열하고 보니 퍽 대단한 일도 없었던 한 해였네요...

무탈하고 건강히 지낸는 것이 가장 감사한 일이겠죠..

 

여러분의 "2023년 5대 뉴스"는 무엇인가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