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그동안 차박 위주로 캠핑을 다니다 보니 캠핑 장비들도 차박 중심으로 갖춰져 있습니다.

최근 들어 차박 인구가 급속도로 늘어나면서 괜찮은 차박지들이 하나 둘 민원으로 폐쇄가 되어, 갈 수 있는 곳들이 점점 줄어들고 있네요...ㅠㅠ

 

그래서 저희 부부 캠핑 스타일을 차박에만 고집하지 말고 자연 휴양림 쪽으로도 확장해 보려고 몇 개월째 쉘터와 텐트를 찾아보고 있는 중인데 캠핑 장비의 품귀 현상으로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중국 쪽의 생산은 저조하고 캠핑 수요는 급격히 늘어나다 보니... 웬만큼 이름이 알려진 텐트는 거의 대부분 몇 개월째 품절입니다. 아래 사진들이 그 사례입니다.

미니멀웍스의 쉘터 페이지 : 대부분 품절입니다.
백컨트리의 280 유틸리티 쉘터


그러던 중에 한 텐트가 제 레이더에 포착되었습니다. ㅎ.

바로 면텐트인 코오롱 오두막 8.8 텐트입니다.

코오롱 오두막 8.8

 



 

 

코오롱 오두막 8.8 텐트 선택 이유

제가 이 텐트에 주목한 이유는 그동안 저희 부부가 사용해 보지 못한 면텐트여서 최근 유행하는 감성 캠핑에 잘 어울릴 것 같고, 사이즈가 너무 크지도 않고 작지도 않아서 텐트 겸 쉘터로 사용이 가능해 보여서입니다.

 

아래 표는 전국 주요 자연 휴양림의 데크 사이즈입니다.

평균 크기로 보면 너무 작은 것을 제외하면 데크 사이즈가 "360 cm x 300 cm"정도인 듯합니다.

코오롱 오두막 8.8 텐트의 사이즈가 "335 cm x 293 cm"이므로 웬만한 데트에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오롱 오두막 8.8의 짧은 이야기

코오롱 오두막 시리즈는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인 와디즈(Wadiz)에서 금년 7월에 캠페인을 진행한 제품입니다.

자료를 찾아보니까 당시 캠페인의 헤드 메시지는 아래와 같더군요.

 

천연 그대로의 100% 면으로 사계절 자연과 함께 숨 쉬는 텐트! 레트로 감성을 품은 "오두막"에서 캠핑 본능을 깨우세요.  48년 캠핑 전문 코오롱 스포츠 프리미엄 면텐트 "오두막"

 

대기업인 코오롱에서 와디즈를 통해서 크라우드 펀딩을 했다는 것도 이색적이고 오두막 5.5, 오두막 7.8, 오두막 8.8의 세 개 모델을 동시에 론칭한 것도 인상적입니다.

이들 시리즈의 주요 USP (Unique Sales Point)는 재질이 천연 소재인 "면 100% 원단"이라는 것과 차별화된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염색 가공을 최소화한 프리미엄 면 100% 원단을 사용하고 있어서 공기 순환과 습도 관리가 자연스럽게 이루어져서 마치 황토방처럼 실내의 쾌적함이 자연스럽게 유지된다는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결로도 잘 생기지 않고 여름에는 서늘하고 겨울에는 따뜻해서 4계절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레트로를 표방했지만 상당히 감각적이고 세련되어서 사진을 찍으면 예쁘게 나올 듯합니다.

 

그러나, 단점은 면텐트의 공통적인 문제인 무겁고 자립형이 아니어서 피칭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노르디스크나 듀랑고 제품에 비해서는 상대적으로 견딜만하다는 것이 좀 위안이 되는 부분입니다.

 

 

코오롱 오두막 8.8 텐트 전시 매장

인터넷을 통해서 이 텐트의 기본적인 사항들은 확인했지만 역시 고가 (가격 : 1,170,000원)의 제품인 만큼 선뜻 결정하기가 분담스러운 부분이 있어서 실물을 한번 보고 구입 여부를 최종 결정하고 싶어 졌습니다.

 

확인 결과 의외로 저희 집에서 가까운 곳에 전시 매장이 있더군요.
"안양 만안 코오롱 스포츠 매장"입니다. 참고로 전화 번호가 "☎ 031-448-5600"입니다.

아침에 전화를 드리고 아내와 같이 바로 찾아갔습니다.

 


 

1. 위치 : 안양 1번가 중심 사거리에 있습니다.

1층에 아웃도어 의류 등이 디스플레이되어 있고, 2층에 텐트 및 캠핑 용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2. 전시 제품 :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오두막 시리즈 3종 모두가 전시되어 있습니다.

역시 오두막 8.8을 눈에 가장 잘 띄는 센터에 설치해 두셨네요. 그리고 이너 텐트로 사용할 수 있는 텐트 1종과 의자, 테이블 등이 같이 세팅되어 있습니다.

 

사장님 설명으로는 전국적으로 코오롱 오두막 텐트가 모두 전시되어 있는 곳이 많지가 않다고 하네요. 그래서 먼 곳에서도 일부러 보러 오시는 분들이 많다고... 

흰색 바탕의 코오롱 로고가 잘 어울립니다.
오두막 8.8 전면 모습
오두막 8.8 측면 벤튜레이션 창
오두막 8.8 중앙 폴대부
오두막 7.8 전면 모습
2층에 전시된 캠핑 용품
1층에 전시된 캠핑 용품들
1층 전시품 : 갖고 싶은 티타늄 커피세트 (너무 고가네요 ㅠㅠ)

 

질렀습니다!

전시품을 직접 본 아내가 오두막 8.8이 마음에 든 모양입니다. "OK" 사인을 내어 줬습니다..ㅎ

올 한 해도 수고한 우리 부부에게 연말 선물로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온라인으로 구입할까 하다가 친절한 사장님께서 사은품도 주시고 좋은 조건으로 말씀해 주셔서 매장에서 구입을 했습니다.  당일 저녁에 이렇게 직접 배송까지 해 주셨답니다.

역시 무겁습니다. (16 kg)

다음에 실제 피칭한 내용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