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작년 하반기에 몇몇 분들과 같이 협동조합을 설립했습니다.

정관 작성부터 시작해서 창립총회를 거쳐 지자체에 설립신고를 마치고 최종적으로 등기 및 사업자 등록까지 하는데 약 2달 정도가 소요되었습니다.

 

법인으로 등록하고 사업을 시작해야하니 명함이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제가 명함을 제작하는 일을 맡아 진행했는데 의외로 간단해서 놀랐습니다.

 

온라인 제작을 했는데 이용한 곳은 "오프린트미"

사업체 이름이 재미있네요... Oh,, Print Me...ㅎㅎ

아래 사이트입니다.

 

오프린트미 :: 쉽고 빠른 홍보물 제작 OHPRINTME

 

오프린트미 :: 쉽고 빠른 홍보물 제작 OHPRINTME

오프린트미와 함께 누구나 쉽게 브랜드 홍보물을 만들고, 보다 특별하게 나만의 브랜딩을 시작해보세요.

www.ohprint.me

 

명함을 제작해 본 경험이 없는 사람이 명함을 제작하려면 제일 먼저 부딪히는 어려움은 명함 디자인일 겁니다.

그런데 이 사이트에서는 580개의 명함 템플릿이 있어서 여기에서 입맛이 맞는 것을 골라서 살짝 수정만 하면 됩니다.

 

저도 2개의 템플릿을 골라 저희 조합 로고를 넣고 이름, 주소, 연락처만 바꿔 2개의 디자인 안을 만든 다음에 조합원의 의견을 물어서 최종안을 만들었습니다.

최종  결정안은 2개 안을 Mix 한 제3의 안이어서 조금 까다롭긴 했습니다만 그다지 어려운 일은 아니었습니다.

 

명함 디자인 외에 할 일은 용지, 사이즈, 효과, 모서리를 선택하는 일인데, 사이즈, 효과와 모서리는 별도를 지정할 필요가 없을 것 같아서 디폴트로 하고,,, 용지는 후기를 찾아보고 "프리미엄 매트"로 결정했습니다.

 

프리미엄 매트지를 선택할 경우에 가격은 50장에 7,000원,,, 적당한 가격으로 여겨졌습니다.

이렇게 50장 정도 소량 주문이 가능한 것도 상당한 장점으로 여겨집니다.

 

이렇게 디자인과 용지가 결정되면 바로 주문을 넣으면 됩니다.

법인카드로 결제가능하고, 세금계산서 발행도 가능하더군요.

 

12/27일(수) 주문 후에 12/29일(금) 발송, 12/30일(토) 배송 완료되었습니다.

주문 후 제작을 해야 하는 프로세스를 고려할 때 만족할만한 리드타임(Lead Time)이었습니다.

아마도 오프린트미의 경쟁력은 잘 체계화된 자동화 시스템이 아닌가 여겨지는 대목입니다.

 

이렇게 제작된 디자인은 제 장바구니에 남아 있으므로 추후 명함이 더 필요하면 바로바로 주문을 넣을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오프린트미에는 명함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쇄물 (달력, 배너, 현수막, T셔츠,,)을 명함 제작과 비슷한 프로세스로 제작할 수 있더군요.   5m x 0.9m 현수막의 제작비가 15,900원으로 오프라인 현수막 제작처에 비해서 상당히 저렴한 것처럼 보입니다.  다음에 현수막이 필요하면 한번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이상 내돈내산,,,오프린트미 명함제작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12.12 - [은퇴 칼럼] 건강한 사회의 조건

2023.09.21 - KBS 생로병사의 비밀_최고의 수면을 위한 8가지 꿀팁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