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소랜 은퇴 연구소

코로나 여파로 문화 행사및 관련 사업의 피해가 큽니다.

 

저만 하더라도 작년, 재작년에는 영화를 자주 보러 가서 롯데시네마 VIP 회원이었는데, 올해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는 한 번도 영화관엘 가지 않았네요.

 

굳이 통계를 보지 않더라도 영화 관객수가 급감을 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영화 산업 전반적인 생태계에 영향이 클 것으로 짐작이 됩니다.

 

그러던 차에, 오늘 우연히 문화체육관광부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 대문에 "문화 소비 할인권 서비스를 재개합니다."라는 배너가 걸려 있어 유심히 봤더니 전시/공연/영화/체육/숙박/여행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할인행사를 정부 지원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중에 눈에 띄는 영화관련 할인 행사를 정리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영화 1인당 6천원 할인

주말을 포함한 모든 요일에 6천 원 할인이 되고,

 

 

이미 지난달 말 (10월 30일)부터 전국 485개 영화관에서 시행이 되고 있었네요.

 

할인 쿠폰을 1인 2매까지 다운 받을 수 있으니까 2명이서 12,000원까지 세이브가 가능하네요.

그런데 기간을 보니까 할인 쿠폰 사용일이 10.30~11.1로 되어 있어서 기간이 지난 내용이네요.

잠시,,, 실망....

 

 

혹시나 해서 제 휴대폰에 깔려 있는 롯데 시네마 앱을 한번 열어 보았습니다.

 

아래와 같이 이벤트가 계속 연장되고 있는 모양입니다.

4차가 할인 행사의 쿠폰은 오늘 다운 받아서 이번 주까지 사용이 가능하네요...

 

내친김에 쿠폰을 2개 다운받아 뒀습니다.

회사 동료로부터 듣기로는 요새 영화관은 체온 체크, QR 코드 체크, 좌석 띄어 앉기 등 방역 수칙을 잘 준수한다고 하는데, 아내와 상의를 해 보고 주말에 영화를 한편 볼까 생각 중입니다.

혹시 영화 좋아하시는 구독자님 계시면 6,000원 할인 쿠폰 한번 활용해 보세요.

 

아래 문화 체육 관광부 사이트에는 영화 외에도 "전시/공연/체육/숙박/여행"등 다양한 할인 내용 소개되고 있으니 한번 참조하세요... 

www.mcst.go.kr/kor/main.jsp

 

문화체육관광부 누리집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 문화체육관광부

 

www.mcst.go.kr


2020/04/19 - [맛집] 안양 중앙시장 "홍두깨" 칼국수

2020/03/14 - [맛집] 안양 아트센터앞, 가야 밀면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