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플랫폼을 이용하건 그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것을 최대한 활용하는 지혜가 필요하겠지요.
심하게 표현하면 "체리 피커"가 되는 것도 현명한 선택일 겁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일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기능이나 혜택을 최대한 이용할 수 있도록 네이버의 공지 사항에 항상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판매자에게 도움이 될만한 "공지사항"이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반갑다 쇼핑뉴스"를 10월 26일부터 재개한다는 소식입니다.
아래는 네이버의 설명입니다.
네이버 쇼핑광고의 차세대 광고 모델 구축과 광고 고도화 등을 위해 공식대행사, 광고주가 직접 쇼핑몰의 할인정보 혹은 자체 제작 상품, 이벤트 등 홍보 뉴스거리가 되는 소재를 접수 진행하고 내부 노출 선정 기준에 맞추어 진행되는 네이버 비광고 서비스 영역입니다.
핵심은 "비광고 서비스"이라는 이야기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홍보 뉴스거리가 되는 소재를 돈을 안 받고 노출시켜 주겠다는 네이버의 선심 인 셈입니다.
회사에서 네이버를 포함하여 이커머스 운영을 대행사에 맡긴 적이 있습니다.
갑자기 주문 수량이 평소의 2배가 발생한 적이 있어서 대행사에 광고를 특별하게 돌렸냐고 물었더니, 담당자가 씩 웃으면서 "반갑다 쇼핑 뉴스"에 올린 덕분이라고 하더군요.
사실 "반갑다 쇼핑 뉴스"는 네이버 쇼핑 화면을 보면 아주 작은 영역입니다. 그러나 쇼핑 메인 페이지에 노출되기 때문에 웬만큼 키워드 광고를 지불한 것보다 효과적입니다.
노출 영역은 "네이버 PC 메인 상품탭(트렌드상품) 아래 "반갑다! 쇼핑 뉴스" 영역입니다.
재개 전이므로 지금은 "반갑다 쇼핑 뉴스"가 운영되지 않고 있어 화면 캡처를 할 수 없어서 다른 분의 블로그 화면을 캡처했습니다.
아래와 같이 네이버 쇼핑 메인 페이지 하단에 짧게 표시가 됩니다.
-접수 양식에 맞추어 진행 주간 직전 주 화요일까지 네이버 폼 접수
-접수기간 :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 화요일 오후 18시까지 접수분 →차주 월요일 ~일요일 노출
-소재는 노출 주간에 최소 1회 이상 소재 교체 권장 (소재 접수 시 소재 교체분 필수 등록)
-소재 접수 방법 : 네이버 오피스 활용, 소재 접수 폼(URL) "매주 월요일 오픈" 소재 접수 폼 URL ☞ http://naver.me/xpVgspKj
-소재 기준 : 세일 / 무료배송 / 자체 제작 / 기획전 / 시즌 이슈 / 신상품 정보 등 뉴스성 정보가 포함된 텍스트 소재
(뉴스성 정보가 포함되지 않은 일반 텍스트 소재는 선정 제외)
상세 내용은 네이버 쇼핑 파트너 센터의 공지 사항 참조하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